elsa in mac

Microsoft - 듀얼 스크린으로 무장한 Surface Neo/Surface Duo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Microsoft - 듀얼 스크린으로 무장한 Surface Neo/Surface Duo 공개

elsa in mac 2019. 10. 3. 07:24

Microsoft가 현지시각 10월 2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Surface Event에서 듀얼 디스플레이 모바일 PC인 Surface Neo와 역시 듀얼 디스플레이 타입의 스마트 폰 Surface Duo를 발표 했습니다. 

 

Surface Neo는 2개의 디스플레이를 중간에 360도 회전이 가능한 힌지로 연결한 타입으로 2 분활 화면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OS인 Windows 10X를 도입합니다. 단일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9인치로 완전히 펼쳤을때 대각선 길이는 13인치 입니다. 프로세서는 인텔의 3D 적층 모바일 프로세서인 10나노 공정의 Lakefield를 채용, 서피스 슬립 스타일러스 펜과 탈착식 물리 키보드를 지원, 키보드의 위치에 따라 키보드를 기준으로 가려지지 않은 디스플레이의 하단이 트렉패드 혹은 맥북프로의 터치바와 같이 디스플레이의 상단이 보조 터치 스크린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드가 전환됩니다.

무선 물리 키보드는 불루투스 인터페이스로 Surface Neo를 세로로 세우고, 키보드는 책상위에 놓고 일반 PC처럼 사용핳 수도 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얇은 LCD를 채용했다고 하며, 무게는 655g..

360도로 접으면 태블렛으로, 적당히 접으면 노트북으로 세로로 세우면 PC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으니, 활용도면에서는 최적의 컴셉으로 확실히 세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디자인 입니다. 

 

Samsung의 Galaxy Fold의 강력한 대항마가 될 듀얼 디스플레이의 Surface Duo 스마트폰도 오늘 공개가 되었습니다. 

힌지 메카니즘은 Surface Neo와 동일 하여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5.6인치 듀얼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펼쳤을 경우는 8.3인치 크기가 됩니다. 구글과 협력한 안드로이드 폰으로 스마트폰 제조를 거의 포기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였기에, 새로운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의 발표는 좀 놀랐습니다.  가로 방향으로 돌리면, 화면의 한쪽은 키보드나 게임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퀄컴의 Snapdragon 855 프로세서를 적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출시시기가 충분히 많이 남아 있는 만큼, 실제 정발 시점에 사양은 변결될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은 미정이며, 출시는 2020년 년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듀얼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WIndows 10X를 다른 WIndows PC 제조사에도 라이센싱할지가 궁급합니다. 라이센싱하지 않는다면, 듀얼 디스플레이 WIndows 지원 기기는 Surface Neo 독점일텐데 말이죠.. 흠.. 암튼 이번에 마소가 한방 제대로 날린 듯 합니다.  애플이 몰랐을리는 없을 테고, 내년도 애플의 대응 전략이 기대되네요..

UPDATE :
오늘 자 마이크로소프트사 블로그를 보니, WIndows 10X는 2020년 가을 듀얼 스크린 혹은 폴더블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시작할 것이며,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제품군은 물론, ASUS, Dell, HP, Lenovo등의 파트너사들을 포함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