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구글, Chrome 웹브라우저에서 HTTP, HTTPS 혼합 콘텐츠 지원 중단 예고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구글, Chrome 웹브라우저에서 HTTP, HTTPS 혼합 콘텐츠 지원 중단 예고

elsa in mac 2019. 10. 4. 12:12

Google 은 Chromium 블로그를 통해, Chrome 이 점진적으로 HTTPS와 HTTP 혼합 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중지할 것이라고 예고 했습니다. 이 같은 결정은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HTTPS로의 전환을 유도하기 위한 방편으로, 현재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한 사용자들의 콘텐츠 점급 시 90% 이상을 HTTPS로 접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은 Chrome 79 부터 단계적으로 HTTPS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차단, HTTP로 접근하게 되어 있는 콘텐츠의 경우에도 내부적으로 HTTPS로 접근하게 할 예정이지만, 사용자는 설정을 통해 특정 웹 사이트에서 혼합 콘텐츠 접근 차단 기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Chrome 79에서는 혼합콘텐츠를 차단 해제하기 위해 주소창의 오른쪽에 위치했었던 방폐 아이콘을 없애고, 대신 좌측의 자물쇠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2020년 1월 초에 출시될 예정인 Chrome 80 버전 부터는 내부 오디오 및 비디오 리소스에 대한 HTTP://를 HTTPS://로 자당 전환시키며, HTTPS://로 로딩되지 않는 리소스에 대해서는 차단을 하게 되며, 이미지의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보안성을 강조하기 위해 "보안되지 않음" 창이 표시됩니다. 

 

2020년 2월 초에 공개 예정인 Chrome 81에서는 혼합 이미지도 HTTPS://로 자동 로딩하며, 로딩되지 않는 경우 CHrome에서 해당 이미지의 로딩을 차단하게 될 예정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