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Xiaomi - 서라운드 스크린으로 무장한 5G 컨셉 스마트폰 Mi Mix Alpha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기타 IT 소식

Xiaomi - 서라운드 스크린으로 무장한 5G 컨셉 스마트폰 Mi Mix Alpha 공개

elsa in mac 2019. 9. 24. 20:45

삼성, 애플, 화웨이에 이어 오늘 샤오미가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 폰인 Mi 9 Pro와 함께 Mi Mix Alpha 5G 컨셉 스마트 폰을 공개 했습니다. 

Mi Mix Alpha는 폴더블 폰은 아니지만, 디스플이가 측면 베젤이 없이 전면 전체를 커버함은 물론 후면까지 이어지는 Surround Screen 방식의 폼 펙터로 디스플레이가 전면 사이즈를 기준으로 180.6%를 커버하는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매우 특별한 Identity의 디자인 입니다. 

서라운드 디스플레이는 중국 칭화대학교 출신의 OLED 팀이 주축이된 Visionox 사에서 2년간 천명이 넘는 기술자들의 노력으로 완성되었으며, 이 디스플레이 개발을 위해 5억 위안을 투자 했다고 합니다. 헌재는 디스플레이를 클리어 플라스틱으로 커버했지만, 실제 양산제품에서는 유리가 사용될 것이라고..

측면 베젤이 없는 대신 상/하와 버튼 및 카메라가 배치된 배젤에 항공기 등급의 티타늄을 채용 했는데, 이는 애플의 아이폰 11 Pro Max에 적용된 스테인레스 재질 보다 훨싼 강하면서도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

Surronding Screen 이기 때문에, 당연히 측면에 물리 버튼이나 슬롯이 존재하지 않지만, 이 부분의 터치스크린에 컨트롤 UI를 위치 시킴으로써, 앱에 따라 화면을 가리지 않고도 다양하고 다이나믹한 제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엣지 디스플레이보다 측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발표회에서 시연된 예를 보면,동영상 플레이에서도 제어 버튼들을 모드 측면에  배치함으로써, 완전한 Full Screen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센서가 부착된 후면(?) 전면(?)의 스크린은 80% 밖에 안되지만, 이 부분에 각종 알림이나 달력 등을 배치하게 됩니다. 폴더블폰 처럼 펼칠 수는 없지만, 앞/뒤/측면 모두를 디스플레이로 사용함으로써, 활용 면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는 점이 꽤 인상적입니다. 

주요 스펙으로,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로 108메가 픽셀 메인 카메라와 20메가 픽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그리고 광학 2배 줌 12 메가 픽셀 텔레포토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퀄컴 855+, 12GB RAM, 512GB 스토리지를 탑재, 5G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4,050mAh이고 40W Fast 충전을 지원합니다. 

소량 양산을 이미 시작했으며, 2019년 12월에 중국을 포함 여러 국가에 동시 런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19,999 위안(약 2,810달러, 한화로 약 336만원) 으로, 역대급 가격 입니다.  (읍...)

 

하나, 2020년엔 500만원짜리 폰도 나올 듯..
둘, 갤럭시 폴드가 비싼 폰이 아니였네...
, 가난한 IT 유튜버들은 언박싱도 못할 지경.. 336만원.. 히유..
, 아웃 폴딩, 인 폴딩 폴더블 폰과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에 이어 서라운드 스크린 스마트폰까지.. 이 쯤 되면, 애플의 아이폰 11 이 일각의 지적대로 디자인 혁신 측면에서는 가장 뒷처진 폰이 되어버린 것이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