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내 macOS 에는 어떤 Xcode 앱을 설치해야 할까 ? 고민 중 이세요 ? 본문

Mac(OS X)

내 macOS 에는 어떤 Xcode 앱을 설치해야 할까 ? 고민 중 이세요 ?

elsa in mac 2023. 11. 2. 13:15

현재 사용하고 있는 mac이 최신의 macOS를 사용하고 있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이 최신 버전의 Xcode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App Store에서 Xcode를 검색해서 설치를 해도 되고, https://developer.apple.com/xcode/ 에서 다운로드를 받아도 됩니다 .

허나, 앱 개발을 하기 위해 중고 mac을 구입했다거나 이미 구형 mac 신세가 된 마당에 Xcode를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라면.. 어떤 버전의 Xcode를 설치해야 할지 난감합니다.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뜨게 됩니다. 

macOS 13.5 버전 이상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그럼 내 mac에서는 어떤 버전의 Xcode를 사용해야 하며, 또 어디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는 걸까 ?? 물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는 받을 수 있지만, 실행이 되지는 않습니다. 

암튼 이러한 고민 거리를 단숨에 해결할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바로 Xcodes.. Github open source 앱 이구요.. 지금까지 apple의 저장소에 남겨져 있는 모든 Xcode 버전 목록을 열람하고, 각각의 Xcode의 최소 실행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의 mac 중에는 macOS 12.7.1 Monterey 버전이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인 iMac이 있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Xcode 14.3 부터는 macOS 13.0 이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Xcode 14.2 버전을 설치해야 하지요..

설치는 옆에 설치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설치를 해 줍니다. 
다만, 설치를 하려면, 설정에 자신의 Apple ID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뭔가 좀 찜찜하다구 생각이 드신다면.. apple develope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물론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apple ID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고민이 해결 되셨나요 ?
그럼 됐습니다. 
열심히 코딩하시면 됩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