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Parallels, 하나 이상의 커널 구성 요소가 다른 버전의 페러렐즈 데스크탑 용이기 때문에 가상 머신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 오류 대처법 본문

Mac(OS X)

Parallels, 하나 이상의 커널 구성 요소가 다른 버전의 페러렐즈 데스크탑 용이기 때문에 가상 머신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 오류 대처법

elsa in mac 2022. 10. 28. 20:44

iMac(Intel CPU)에서 페러렐즈 17 버전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18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조금 당혹스러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까봐 간단히 기록을 남겨 봅니다. 

Parallels 18 업데이트를 무난히 수행한 후,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10 가상 머신을 실행하니,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발동하면서 실행이 되지를 않았습니다. (욕나올 뻔..) 메시지를 보니, 제목처럼, "하나 이상의 커널 구성 요소가 버전이 달라 시작할 수 없다."는 메시지 였습니다.  영문으로는 "Unable to start the virtual machine because one or more kernel components are for another version of Parallels Desktop."

도움 링크를 열먼, 해결법 링크를 보여 주지만, 이건 패러렐즈를 완전히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으로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지요.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기존 가상머신의 "농동 Hypervisor(하이퍼바이저)" 옵션이 원인이였습니다. 

해결방법은
1. 가상머신을 (완전) 종료 시킨다.
2. 가상머신 설정 > 하드웨어 > CPU 및 메모리 > 고급설정.. > Parallels Hypervior를 Apple Hypervisor로 변경.

변경 후, 실행하니.. 간단히 해결....
알면 별거 아닌데, 모르면 도무지 풀 수가 없으니...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