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BetterTouchTool(BTT)을 이용하여 Fusion 360에서 Magic Mouse 사용 시 Middle Button 대응 방법 본문

Mac(OS X)/macOS 팁

BetterTouchTool(BTT)을 이용하여 Fusion 360에서 Magic Mouse 사용 시 Middle Button 대응 방법

elsa in mac 2021. 4. 16. 22:34

이번 포스트는 Mac 에서 Fusion 360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을 위한 작은 팁입니다.

대부분의 Mac사용자 분들은 Magic Mouse를 사용하실 텐데요.기본적으로 Magic Mouse는 Middle Button(가운데 버튼 혹은 휠버튼)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휠 기능을 터치 Swipe로 대치하기 때문이죠.. 즉, (Wheel)휠 기능은 대응을 하지만, 휠 버튼 기능은 없습니다. 

헌데, Fusion 360에서는 Middle Button의 기능이 매우 필수적입니다. Pan(수평이동)이나 회전(Orbit)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운데 버튼 기능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Fusion 36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나름의 방법을 찾아 사용하고 계시겠지요 ? ^^ 
하지만, 저처럼 BetterTouchTool(BTT)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꽤 쉽게 Middle Button을 Emulation 할 수 있고, 실기에서도 delay거의 없이 매우 편리하게 Fusion 360에서 Magic Mou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2가지 방법으로 Pan과 Orbit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Magic Mouse의 2 Finger Click(두 손가락 클릭) 을 Middle Click로 대치하는 것 입니다.  이 경우 2 Finger Click을 하면 Panning이 되고, 키보드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2 Finger Click을 하게 되면, Orbit 기능으로 전환 됩니다. 물론 마우스 Click을 때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구요.. BTT는 이벤트를 정확히 가리기 때문에 둘 간의 차이가 Shift키를 누른 것인지 차이 뿐이지만 각각 정의를 해 주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처럼 2 Finger Click을 Middle Click으로 정의하여  Pan에 이용하고, 1 Finger Tap Left를 Orbit 모드 전환 1 Finger Tap Right를 Orbit 모드 해졔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위의 두가지를 모드 적용하여 사용하는데,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의 차이는 결국 Orbit 기능을 사용할 시 키보드 사용의 유/무 입니다. 보통은 Fusion 360의 Shortcut을 사용하기 위해 왼손을 항상 키보드에 올려 놓고 있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하지면, 단순히 모델링을 확인/검증 할 경우에는 두번째 방법이 유용합니다. 키보드를 건드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위의 스샷은 Fusion 360 앱에 대한 Magic Mouse 설정을 보여 줍니다. 1 Finger Tap Left를 Orbit 모드 전환으로 1 Finger Tap Right를 Orbit 모드 해제로 정의해 놓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USB Foot 패달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