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페이지 길이에 관계없이 전체 페이지를 이미지로 캡쳐하는 손쉬운 방법 본문

Mac(OS X)/macOS 팁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페이지 길이에 관계없이 전체 페이지를 이미지로 캡쳐하는 손쉬운 방법

elsa in mac 2019. 5. 17. 13:29

특별한 이유로 특정 웹 페이지를 화면에 보이는 내용 말고, 페이지의 길이에 관계없이 전체 페이지를 이미지(png)파일로 캡쳐를 하고 싶을 때가 있다면, Chrome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손 쉽게 전체 페이지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Chrome 웹 브라우저로 캡쳐를 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로딩 합니다. 예를 들어 아래는 Google에 대한 wiki 페이지 입니다. 굉장히 정보가 많아 페이지가 엄청 깁니다. 

 이 홈 페이지를 화면에 보이는 정보가 아닌 전체 페이지를 하나의 png 파일로 캡쳐를 받고 싶다면, Mac의 경우 Command + Option + i 키를 눌러 줍니다.  WIndows 사용자라면 F12키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개발자 모드로 변경이 되는데요..

위의 스샷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1번 선택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어떤 기기에 맞춰 표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하셨다면 이번에는 2번 More 옵션에서 스샷과 같이 "Capture full size screenshot"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Chrome이 알아서 전체 페이지를 대상으로 스크린 샷을 찍고, 다운로드 폴더로 찍은 스샷 이미지를 저장하게 됩니다. 

아래는 결과 이미지를 미리보기로 열어본 화면입니다. 

물론 Chrome에 Full Page Screen Capture 하는 Extension도 존재하지만, 설치가 번거롭거나 아주 가끔 사용할 기능이라면 이렇게 간단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