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아이폰 11 vs 아이폰 XR 비교 본문

iPhone,iPad

아이폰 11 vs 아이폰 XR 비교

elsa in mac 2019. 9. 12. 09:50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가격 기준으로는 XR 보다 10만원 비싸지만, 기존 아이폰 XR 가격과 비교해 보면 동일 합니다.  결국 아이폰 XR가격이 10만원 떨어졌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드웨어적으로는 Processor와 후면 카메라, 방수/방진 기능, AR 성능 등이 없그레이드 되었으며, 저전력 설계 및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통해 배터리를 1시간 더 오래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동일하다는 점이 아쉬운 대목 입니다. 

아이폰 XR 이전 세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매력적인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기존 XR 사용자 분들이 업그레이드 하기엔 조금 망설여지는 가성비 입니다. 그렇다고 11 Pro(139만원)로 올라가자니 또 가격이 39만원 이상 뛰니... 

아이폰 11의 후면 Wide Angle 카메라 렌즈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저조도 나이트 샷이 향상되었습니다. 

iPhone 11 저조도 나이트샷 설명


하지만, 아이폰 11 이 아니어도 나름 뛰어난 나이트 샷을 찍을 수는 있습니다.  바로, AI 프로세싱 기술을 이용하는 Halcyon Products사의  NeuralCam 이라는 iOS 앱 입니다. 가격은 2.99달러(3900원).  개인적으로도 사용하고 있으며, Halide와 함께 추천하는 IOS 사진 앱 중 하나 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