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Aperture 라이브러리를 사진(Photos)앱이나 Adobe Lightroom Classic으로 이전할 것을 권고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Aperture 라이브러리를 사진(Photos)앱이나 Adobe Lightroom Classic으로 이전할 것을 권고

elsa in mac 2019. 4. 30. 16:34

애플이 오늘 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Aperture 앱의 라이브러리를 사진(Photos)앱이나 Adobe의 Lightroom Classinc으로 이전할 것을 권고하는 내용을 개제 했습니다. 

이유는 지난 2014년 6월 공식적으로 Aperture의 지원 중단을 공지한 이 후, macOS가 5번의 업데이틀 단행했고, 지금까지는 그래도 사용을 할 수 있었지만, macOS Mojave 이 후부터는 Aperture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애플은 기술적인 이유라고 언급하고 있지만, 단지 사진을 편집 및 관리하는 앱이 왜 OS의 업데이트와 관련이 있는지는 사실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미 꽤 오래전부터 지원을 중단한지라.. Aperture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이 나름대로 migration을 했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여전히 Aperture를 사용하고 계시고, 추 후 차기 macOS로 업그레이드를 할 의향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시간을 내어 관련 내용을 검토 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