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AirPods 3 2019년 올해 말 출시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AirPods 3 2019년 올해 말 출시 ?

elsa in mac 2019. 4. 24. 19:32

대만의 Tech 소식지인 Digitimes는 오늘자 기사를 통해, 애플의 AirPods 3가 올해 연말 쯤 발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AirPods 3에는 Noise Canceling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대만의 Inventec과 중국의 Luxshare가 조립생산을 하게 될 것이라는 것인데요.. 현재까지의 유닛 구조를 보면, Noise Canceling 기능과 관련된 회로가 추가되기에는 남은 공간이 부족하기도 하거니와 소모전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디자인이 변경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만일 현 디자인을 고수하게 된다면 조립은 훨씬 더 어려워지고, 소모전력을 줄이기 위한 S/W적인 기술도 추가가 되어야 합니다. 

Noise-Canceling 기능은 최근 High-End 이어폰에서는 거의 필수적인 기능이긴 합니다. 

신형 AirPods에 Noise-Canceling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루머는 이미 2018년 6월 Bloomberg 루머에서 등장을 했는데요, Noise-Canceling 및 가벼운 방수 기능을 갖춘 신형 AirPods가 2019년 쯤에 발표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최근 발표된 AirPods 2는 무선 충전기능과 프로세스만 업그레이드된 체 출시가 되어 루머가 틀린 것 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내부적으로 두 가지 버전을 개발 중이였는지도 모릅니다. Digitimes의 기사가 사실이라면.. 아직 과거의 루머는 유효한 셈입니다. 

연말이라면, 2019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애플에서는 공식적으로는 AirPods 1, AirPods 2 등 버전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신형 AirPods 가 출시되면서, 즉시 기존 버전은 판매가 중지되는 단종 수순을 밟았기 때문이죠.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