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웹 브라우저 기반 비 공식 Apple Music Player - Musish Beta 서비스 개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웹 브라우저 기반 비 공식 Apple Music Player - Musish Beta 서비스 개시

elsa in mac 2019. 1. 22. 11:05

Musish beta 홈페이지 TITLE

Apple 계정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Apple Music을 이용할 수 있는 비 공식 Apple Music Player인 Musish가 Beta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Musish Player 스샷Musish web player 화면

인터페이스가 매우 깔끔하죠? 인터페이스 보다는 속도가 빠른게 매우 맘에 듭니다. 

애플 계정을 애플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비 공식 3rd-party 앱에서 사용한다는 것은 매우 불안한 심리를 자극합니다. 애플 계정이 노출되면 그야말로 멘붕이죠..  Musish 홈페이지 하단에도 아래와 같은 경고문을 걸어 놓았습니다. 

musish 경고문

Musish 서비스는 Apple과 협업한 것이 아닙니다. Musish 서비스는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를 저장, 수집, 접근하지 않습니다. 'Apple', 'Apple Music' 및 Apple Logo는 Apple 사의 트레이드마크 입니다. 

사실, 웹 브라우저 기반의 Apple Music Player 기능은 저를 포함하여, 많은 유저들이 원하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 
Apple Music Web Player가 갖는 강점은 굳이 Apple Music을 이용하기 위해 반드시 Apple 기기를 사용할 필요도 없고, Apple에서 공식적으로 릴리즈한 전용 Player(Itunes)를 사용할 필요도 없다는 것 입니다. 웹 브라우저가 가용한 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Apple Music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죠..

계정사용과 관련된 이러한 사용자들의 의구심과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Github 기반의 Open Sourcing을 하기는 했지만,  불안함을 불식시키기에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Apple Music web 서비스와 관련된 Apple의 공식적인 서비스는 Apple Music Marketing Tools로, Apple Music의 음원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사용자는 이 페이지를 통해 SNS나 포스트에 해당 아티스트 혹은 곡의 link를 달 수 있는 Embeded Code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web에서는 미리듣기만 가능하고, 전곡을 듣기 위해서는 당연한 것이지만 iTunes로 전환됩니다. 

Apple Music Marketing Tool 페이지 스샷

Apple Music Web Player는 이미 예전에도 playapplemusic.com 에서 시도를 했습니다. 이 web player도 Musish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playapplemusic.com 홈페이지

이러한 web player 시도가 계속되고는 있지만, 실제로 사용할 사용자들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다만, Apple에 "우리는 이런것을 원해.." 라고 하는 일종의 작은 자극을 주는 역활은 할 수 있을까...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