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의 AirPods 관련, 특허 문서 2종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의 AirPods 관련, 특허 문서 2종 공개

elsa in mac 2016. 12. 12. 14:12

아이폰 7과 함께 출시가 예상되었던, 애플의 AirPods의 공식 출시가 지연되는 가운데, 미국 특허 상표 청(USPTO)에 AirPods 관련되어 Wireless Audio Output Devices를 포함 2건의 특허 문서가 공개 되었습니다. 

애플의 AirPods가 기존의 무선 해드셋들과는 좀 다르게, 좌/우 각기 독립적인 무선 이어셋으로 운용되는 것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매우 Detail하게 구현 구성과 기능 관련 내용을 기술해 놓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AirPods의 출시가 지연되는 이유가 좌/우 ear bud 간의 신호 동기화와 관련된 문제 때문이라는 예상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들 특허 문서를 보면, 기존의 좌/우 이어폰이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고, 단일 주 장비와 연결되는 일반적인 기존의 무선 이어폰들과는 달리 좌/우 ear bud가 각각 독립적으로 주 장비와 무선 통신하는 운용 concept으로 인해 얼마나 복잡한 프로세스와 관리를 해야 하는지를 잘 알 수 있는데요.. 사용자들의 기호에 따라, 왼쪽 혹은 오른쪽 ear bud 만 사용할 수도 혹은 양쪽 모두 동일한 하나의 주 장비와 사용할 수도, 경우에 따라서는 양쪽 ear bud가 각각 서로 다른 주 장비 (예를 들어 오른쪽은 아이폰, 왼쪽은 애플 워치 등..)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등 매우 다양하고 복잡한 사용 환경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의 무선 이어폰들과는 달리 특별한 통신 프로토콜과 알고리즘이 필요하다는 것을 감안해 보면, 왜 아직까지도 정식 출시를 못하고 있는지 그 어려움을 미루어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와같은 기본적인 기능 이 외에도 배터리 사용시간, 디자인, 음질 등 부가적으로 사용자들의 기대 수준에 맞춰야 할 것들이 무척이나 많죠.. 당연히, 그 무엇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들이기 때문에 혹시 애플 내부에서도 너무 쉽게 보고 달려 들었다가 "헉~~" 한 것은 아닌가 모르겠네요.. ><  

암튼 그 결과물을 기대해 봅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