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iPhone 6s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무상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지원 페이지 한글화 업데이트 - 대상 아이폰 검색도 쉽게 확인 가능...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iPhone 6s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무상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지원 페이지 한글화 업데이트 - 대상 아이폰 검색도 쉽게 확인 가능...

elsa in mac 2016. 12. 1. 16:04

최근 베터리 이상으로 인해 아이폰 6s 전원이 갑자기 꺼지는 문제와 관련된 한글 지원 페이지가 없다고 이유로, 국내 소비자를 무시하거나 소홀히 하는 것 아니냐는 일부 언론의 질타가 있었는데요... 방금 전, 이 문제와 관련된 한글 지원 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지원 페이지 업데이트 에서는 배터리 교체 대상 여부를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사용자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 6s의 일련 번호를 입력하면, 대상 여부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아직 확인을 해 보지 않으셨거나 교체 대상인지의 여부를 알고자 하는 분들은 지원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배터리 교체 건은 이전에 해당 문제로 과거 자비로 공인 서비스 센터를 통해 수리를 한 경우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교체 대상인 경우 무상으로 교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적용 기간은 최소 소매 판매일로 부터 3년 동안으로, 아이폰 6s의 국내 출시 개시일은 2015년 10월 19일 SKT, KT, LG U+를 통해 예약 판매가 개시되었으며, 10월 23일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사실, 과거 애플에서 올라오는 지원 페이지가 영문으로만 되어 있는 경우는 비단 이번 뿐만 아니라, 너무나 많았습니다. 미국은 애플이 위치한 자국이기 때문에, 어떤 조치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를 할 수 있지만, 타 국가에 대한 지원과 조치는 관련 준비와 함께 해당 국가의 법률문제 등을 검토해야 하기 때문에, 미국과 거의 동일하게 처리되지 않는 경우도 대단히 많습니다. 

애플 서비스와 관련하여 애플을 옹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아이폰 6s 배터리 교체 건도 비단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가까운 일본도 오늘 함께 번역 업데이트 된 점을 고려하면, 결코 국내 소비자들을 무시하거나 소홀히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조금은 이해하셨으면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