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의 다양한 설정들을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리세요. OnlySwitch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macOS의 다양한 설정들을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리세요. OnlySwitch (무료)

elsa in mac 2023. 10. 8. 21:19

macOS에는 매우 다양한 옵션항목들이 존재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이 있을 수 있는 반면에, 지극히 필요할 때만 어쩌다 한번 사용하는 옵션들도 있지요.. 예를 들어 다크모드를 라이트 모드로 바꾼다던가, 아니면 숨겨진 파일들을 확인해야 한다던가 하는 것 말입니다. 

매우 가끔 사용하는 옵션들이다 보니, 정작 필요할 때는 해당 옵션들이 어디에 있는지를 몰라 설정에서 많은 옵션항목들을 뒤져 보거나, 아니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하거나 하죠.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OnlySwitch 앱만 있으면.. 이러한 번거로움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아래의 스샷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메뉴바 앱이며 여러 항목을 On/Off 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한글을 깔끔하게 지원해서 다행이구요, 위의 스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어쩌다 가끔 쓰는 기능들을 모아 놓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이 앱도 어쩌다 한 번 가끔 쓰겠지만, 정작 필요할 때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acOS에 아직 익숙지 않은 분들에게는 더욱 더 말이죠.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랫쪽에 추천앱 아이콘들이 보인다. 설정>일반 에서 추천옵션을 끄면 보이지 않게 된다.
단축키 기능을 원한다면, 각 항목들에 단축키를 지정할 수도 있다.
Evolution에서는 쉘스크립트나 Apple Script등을 이용하여 나만의 스위치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으니, 해당 앱을 설치하신 분들은 설정의 각 메뉴들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하는 OS별로 버전이 올라가면서, 새로운 기능들도 매우 신속하게 반영하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