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에서 넷플릭스를 PiP 모드로 쉽게 감상할 수 있는 Friendly Streaming Browser (AppStore 무료앱) 본문

Mac(OS X)/macOS 앱

macOS에서 넷플릭스를 PiP 모드로 쉽게 감상할 수 있는 Friendly Streaming Browser (AppStore 무료앱)

elsa in mac 2021. 5. 8. 12:53

넷플릭스를 macOS에서 애용하시는 분 중에 PiP(Picture in Picture) 모드가 지원되지 않는 것이 불만인 분들도 꽤 있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찾아 보면 늘 해답은 있게 마련이지요.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리는 Friendly Streaming Broswer를 사용하시면,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Streaming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PiP모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물론 Ma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도 PiP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은 youtube 서비스 스샷입니다. 넷플릭스등은 컨텐츠 보호를 위해 캡쳐시 영상화면이 캡처되지 않죠.. TT. 위의 창에서 상단 오른쪽 끝에 보시면 PiP 모드 전환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이용해서 PiP 모드로 전환 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은 PiP 모드로 전환 시 스샷 입니다. 마우스 커서를 Friendly Streaming Broswer 위로 가져 가면, 화면 하단에  제어바가 나타나게 됩니다.  제어바의 조절아이콘(오른쪽에서 부번째)을 통해, 투명모드 속성을 부여 할 수도 있고, 밝기(Brightness), 채도(Saturation),  대비(Contrast) 등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위의 사샷과 같이 해당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huru, Twitch 등등 대표적인 OTT 서비스등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서비스 모드로 전환하여 즐기시면 되겟죠. 해당 서비스에 한번 로그인을 하게 되면, 서비스 전환 시 마다 일일이 재 로그인을 하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웹 브라우저 기반의 앱 입니다 만, 주로 사용하는 Safari나 Chrome을 이용할 때보다 화질 저하도 없고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딱히 단점이라면, PiP 모드에서 OTT 서비스가 제공하는 제어 요소들과 겹치는 데 따른 간섭 현상이 약간 있다는 정도.. 

출시된지 꽤 오래된 앱입니다 만,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어 다시 한번 소개를 해 드려 봅니다.  "앱 내 구입" 앱 이지만, 후원 정도이지 사용기간 한정이나 기능 제한등 옵션은 아닙니다. 사용해 보시고, 맘에 드셨다면 개발자 후원하는 것도 좋겠죠.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