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모니터를 그레이스케일 모드로 간단히 토글할 수 있는 엡 - grayscale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모니터를 그레이스케일 모드로 간단히 토글할 수 있는 엡 - grayscale (무료)

elsa in mac 2021. 5. 1. 23:27

컴퓨터 사용이 일상이 된 지금.. 모니터를 장시간 처다보고 있으면, 눈이 굉장히 피로 합니다.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모니터를 glaysacle 즉 흑백모드로 사용하곤 합니다.

macOS 특히, 최신의 Big Sur 에서 Grayscale 모든 전환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손쉬운 사용" 을 선택

 우선,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으로 들어 갑니다. 

손쉬운 사용의 디스플레이

다음,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색상필터 탭에서 필터유형을 "흑백 모드"로 선택한 후 "색상 필터 활성화"를 체크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니터 화면이 색상 정보가 빠진 즉, saturation이 0인 흑백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아래는 예 입니다. 

Grayscale로 변경된 예

색상정보가 빠진 흑백화면으로 보면, 마치 흑백신문을 보는 것 같은데 눈의 피로감이 확실히 반감됩니다. 굳이 컬러로 볼 필요가 없다면, 눈이 피로할 때 가끔 이용해 보는 것도 좋으실 겁니다.

다만, 위에서 보듯이 흑백/컬러 전환이 좀 번거롭지요. 하지만, 이를 메뉴바에서 아이콘 클릭으로 토글 시킬 수 있는 간단한 엡이 있습니다. 바로 grayscale 이라는 오픈소스 엡입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신 후에, 위의 스샷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Release  버튼을 누른 후, 최신버전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Grayscale은 모니터로 보내는 정보에서 컬러정보만 뺀 것이므로 화면을 캡처하더라도 켑처된 이미지는 컬러 입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