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 사운드가 빈약해 ?! 시스템 오디오 이퀄라이저 eqMac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Mac 사운드가 빈약해 ?! 시스템 오디오 이퀄라이저 eqMac (무료)

elsa in mac 2021. 4. 18. 20:44

이번 포스트에서는 Mac에 시스템 기반의 오디오 EQ를 제어할 수 있는 가상 오디오 장치(Virtual Audio Device) 소프트웨어인 eqMac을 소개해 드립니다. 

mac의 대표적인 오디오 플레이어는 뭐니 해도 애플의  "음악" 앱이죠. 음악 앱에서는 자체적으로 이퀄라이저 설정 기능을 지원합니다.  (왜 iOS에서는 지원을 안 해 주는겨~)

애플 "음악"앱의 이퀄라이저 설정창

하지만, 이는 "음악"앱에 제한적으로 사용되는 이퀄라이저 일 뿐, 시스템 전반적인 EQ를 지원해 주지는 않습니다. Mac에서 오디오 출력으로 나오는 모든 소리에 일괄적으로 EQ를 적용하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해 주워야 합니다.  대표적인 앱으로 BOOM 같은 유료앱 들이 있습니다.

eqMac은 GitHub에 공개된 Open Source 무료 앱이며, 최신버전 및 앱 설명을 위해 별도의 공식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으니, 일반 사용자들은 해당 홈페이지 링크에서 공식 릴리즈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Bir Sur 지원하구요,, 물론 Apple Silicon M1 Chip Mac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 과정에서 애플의 개인정보보호에 따른 접근제어 허용 안내창이 표시되는데, 표시될 때 마다 반드시 모두 "허용"을 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게되면, Menu Bar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쁘죠 ?
오늘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Knob가 불편하신 분이라면, Slider로 UI를 변경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이 Basic Equalizer에서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10 Bands Advanced Equalizer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소리 굉장히 좋구요, Volume Boost기능과 Bypass, Preset Import/export 기능, 출력포트 reset 기능 등 있어야 할 건 거의 대부분 다 갖추고 있습니다. 

왼쪽 노란색 화살표 아이콘은 Bypass, 오른쪽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은 Preset 설정

 

Open Source 앱이지만, 나름 고퀄리티의 UI를 담고 있고, 사운드 또한 굉장히 탁월하여 음악앱이 제공하는 EQ보다 훨신 음질이 좋습니다.

애플의 기본 사운드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무료이니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무선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실 텐데요.. 이어폰의 값어치가 50%는 향상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거 한 번 쓰면 Mac의 기본 사운드로는 음악을 들을 수가 없습니다. TT...)

몇 가지 버그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덴 전혀 문제가 없구요.. Open Source 앱인 만큼 향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개선되리라 믿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