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Paragon - Little Snitch와 같이 App 및 Process의 네트워크 접근을 효과적으로 허가 및 차단할 수 있는 Network Filter 앱 Firewall 발표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Paragon - Little Snitch와 같이 App 및 Process의 네트워크 접근을 효과적으로 허가 및 차단할 수 있는 Network Filter 앱 Firewall 발표 (무료)

elsa in mac 2020. 3. 4. 11:12

mac에서 실행되는 응용프로그램이나 프로세서의 네트워크 접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대표적인 앱으로는 Little Snitch와 Hands Off! 가 있습니다. 물론 둘 다 유료 앱이죠.. Little Snitch는 45유로, Hands Off!는 49.99 달러 입니다. 

이들 앱들은 단순히 app이나 프로세서의 네트워크 제어를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기능 이 외에도 막강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도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와 같은 기능들이 일반 유저들 입장에서는 큰 매릿이 없다는 것으로,  별로 필요도 없는 과도한 기능을 이유로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게 합니다.  

헌데, Little Snitch나 Hands Off!의 기본 기능인 네트워크 접근 차단 기능만을 갖고 있으면서, 무료로 판매되는 App이 Paragon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바로 Firewall 입니다. (app Store 링크)

Github Open Source 이면서, App Store를 통해서도 공식적으로 배포된다는 점이 신뢰가 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pp Store를 통해 다운로드 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Apple의 보안과 관련된 제한 허용 여부를 확인해 줘야 합니다. 

설치는 이렇게 간단하구요..
기타 다른 네트워크 제어 App들과 마찬가지로.. Alert, Silent Allow, Silent Block 이렇게 3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Alert Mode는 네크워크를 사용하는 앱이나 프로세서가 새롭게 감지되면, 아래와 같이 Pop-up 창이 나타나면서,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접근을 허용할 것인지 아닌지를 묻는 모드 입니다. 

네트워크 접근을 불허하고 싶다면, Block을 반대로 네트워크 사용을 허용하려면 Allow를 선택하면 됩니다.  Silient Allow 모드는 이런 팝업창 없이 기본적으로 네트워크 접근을 허가하는 모드 입니다. 반대로 Silent Block 모드는 반대로 원칙적으로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하는 모드겠죠.

Firewall에 등록된 앱이나 프로세서들은 menu bar의 firewall 아이콘에서 Open Firewall 메뉴를 통해 위와 같은 화면에서 각 앱/프로세서의 네트워크 접근여부를 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이미 Little Snitch나 Hands Off!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특별히 이 앱을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있지 않았던 분들, 유료 구매를 망설였던 분들 혹은 새로 mac에 입문한 분들 중 특별한 기능 말고, 네트워크 차단이라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앱을 원하던 분들 이시라면 한 번 검토해 볼 만하다 생각됩니다. 

Paragon Software Group은 Mac용 외부 저장장치 관리나 Mac이 지원하지 않는 File System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역사와 인짇를 자랑하는 독일게 기업이죠.. 처음으로 App Store를 통해 공식 앱을 릴리즈 한 것이 신선합니다.  Firewall은 macOS 10.15 이상이 설치된 mac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