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의 시스템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StatusBuddy 본문

Mac(OS X)/macOS 앱

애플의 시스템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StatusBuddy

elsa in mac 2020. 2. 14. 13:34

mac이나 iOS용 앱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경우, 시시각각 변하는 애플의 시스템 상태를 고려 해야 합니다.  자신이 만들고 있는 앱이 애플의 서비스와 연동되는 경우, 애플 서비스가 장애를 겪고 있다면 원할하게 동작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일반 사용자들 중에서도 애플의 시스템 장애 여부가 중요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애플의 시스템 장애 여부는 기본적으로 https://www.apple.com/kr/support/systemstatus/ 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실시간으로 이를 매번 확인한다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다면, StatusBuddy는 꽤나 유용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StatusBuddy는 mac의 menu bar에서 동작하는 앱으로, 애플의 각종 서비스의 현 상태와 문제점등을 확인하고 표시해 줍니다.  
애플의 서비스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menu bar의 아이콘에 경고마크가 표시됩니다. 

Github Open Source 프로젝트 이지만, 실행 가능한 바이너리는 Release 하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앱의 가격을 결정하여 구매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앱을 사용하실 분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실행가능한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가격은 0달러(free) 부터 사용자가 임의로 지불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와 Paypal 결재가 가능합니다. 일단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해 보고 도움이 된다면 적정한 가격으로 재 구매를 해서 개발자를 후원하면 되겠지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