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에서 실행 중인 앱 전환을 터치 바(Touch Bar)로.. - TouchSwitcher for Touch Bar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Mac에서 실행 중인 앱 전환을 터치 바(Touch Bar)로.. - TouchSwitcher for Touch Bar (무료)

elsa in mac 2016. 11. 24. 10:55

Mac용 디스플레이 Dimmer로 유명한 HazeOver의 제작사인 Maxim Ananoy에서 신형 MacBook Pro의 터치바를 활용한 앱 스위치 어플인 TouchSwitcher를 공개 했습니다. 

Mac OS은 기본적으로 실행 중인 앱을 전환하는 Command + Tab ShortCut키를 지원합니다.  

이와 같은 앱 전환을 command + tab을 이용하지 않고, MacBook Pro의 touch Bar에서 이용할 수 있는 Switcher가 나온 것인데요..  터치바의 Control Strip 영역에 switcher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현재 실행 중인 앱들의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어 이를 통해 앱을 전환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당연히 Touch Bar 지원 앱이기 때문에, MacBook Pro에서만 가용한 앱이지만, Touch Bar 에뮬레이터를 사용 한다면 이 역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익숙함 보다 더 편리한 것은 없다는 것은 진리 중 하나죠.  전통적으로 사용해 오던 많은 shortcut들을 터치바를 이용하여 사용한다는 것은 분명 익숙하지도 않고, 신속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터치바가  모든 Mac에 적용된 인터페이스도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이지도 않죠.. 하지만, 이왕 신형 맥북을 사용하게 된 유저라면,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100%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동안의 사용 패턴을 적극적이고 전향적으로 바꿔 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 관련 포스트

Mac의 Dock을 TouchBar에서 사용하자 - Rocket (무료 Beta)

macOS sierra가 설치된 모든 Mac에서 Touch Bar를 Simulation 할 수 있는 - Touche (무료)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