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의 Dock을 터치바(Touch Bar)에서 사용하자 - Rocket (무료 Beta) 본문

Mac(OS X)/macOS 앱

Mac의 Dock을 터치바(Touch Bar)에서 사용하자 - Rocket (무료 Beta)

elsa in mac 2016. 11. 24. 21:28

신형 MacBook Pro의 Touch Bar를 이용하여 App Switching을 할 수 있는 TouchSwitcher 를 오늘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앱은 Dock의 아이콘들을 TouchBar에서 사용할 수 있는 Rocket 입니다. 

Rocket을 실행 시키면, MenuBar에 Rocket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현재는 Beta 버전이기 때문에 특별한 옵션은 없고, Shortcut도 Command + ~ 로 고정되어 있지만, 앞으로 차차 많은 기능들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치바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된 앱에 따라 수시로 내용이 바뀌기 때문에, Dock에 올려진 아이콘을 터치하고 싶다면 아이러니 하게도 호출 Shortcut을 눌러줘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호출 shortcut은 command + ~(틸더) 입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필요한 시점에 command + ~ 를 키인하게 되면, touch Bar에 Dock의 Icon들이 나타나는데, 최초에 보이는 이들 아이콘들은 이미 실행 중인 앱들의 아이콘들 입니다.  즉, 이 단계에서는 TouchSwitcher처럼 실행 중인 앱 간에 Swithing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위에 보시면 제일 좌측에 ESC 버튼이 있고, 그 오른쪽으로 Dock 아이콘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확대를 해 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위의 스샷에서 아래와 같이 Dock의 아이콘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회색 박스 배경으로 된 아이콘들이 현재 실행 중인 앱들 임을 표시하는 것 입니다. 


Dock에는 주로 사용하는 앱들의 아이콘을 관리하는 것 이외에도 주로 사용하는 폴더들을 넣어 놓고 사용하곤 하는데, 특성상 Dock에 올려 놓은 폴더들은 Touch Bar에 표시가 안됩니다. 논리적으로는 표시가 된 다하더라도 그 내부의 수 많은 아이콘들을 표시하고 사용하는 것이 좀 말이 안되기는 하죠.. ^^

화면이 좁거나 혹은 눈에 거슬려서 Dock을 자동 숨겨 놓기 해 놓는 유저들에게는 숨겨 놓은 Dock을 일부러 화면으로 불러내지 않고도 TouchBar에서 간단한 Dock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화면을 좀 더 넓게 쓸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관련 포스트

Mac에서 실행 중인 앱 전환을 터치 바(Touch Bar)로.. - TouchSwitcher for Touch Bar (무료)

macOS sierra가 설치된 모든 Mac에서 Touch Bar를 Simulation 할 수 있는 - Touche (무료)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