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어떠한 상황에서건 Mac의 내장 스피커를 Mute 시켜 주는 - beQUIET (일시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어떠한 상황에서건 Mac의 내장 스피커를 Mute 시켜 주는 - beQUIET (일시 무료)

elsa in mac 2016. 11. 14. 11:45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beQUIET라는 앱은 어떠한 상황에서건 Mac의 내부 스피커로 소리가 출력되는 것을 막아주는 작은 유틸리티 입니다. 

이 앱은 iMac 보다는 학교나 대중적인 장소에서 MacBook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Mac은 이어폰을 꽂으면 내부 스피커가 차단되고, 이어폰으로 사운드 출력이 변경됩니다.  이 말은 반대로 생각하면 이어폰이 빠진 경우에는 내부 스피커가 사운드 출력의 메인이 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물론, 음악을 듣다가 실수로 이어폰이 빠진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음악이 멈추기는 하지만, 이어폰이 빠져 있는 상황에서 핫키등을 실수로 눌러 음악이 흘러나오게 될 경우,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겠죠..


음악을 듣는 것은 아니지만, 강의실에서 갑자기 전화가 걸려 온 다던가, Mac 사용 중에 경고창이 뜬 다던가 혹은 오류가 발생하여 Mac을 재 시동해야 할 경우, 시동음이 울려 퍼지는 것을 막기는 어렵죠...  하지만, beQUIET를 실행해 놓으면, 어떠한 경우던 사운드가 Mac의 내부 스피커를 통해 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appStore beQUIET 다운로드 링크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menubar 아이콘을 통해 각종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On/Off Global Hotkey를 정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Mac의 시동음(Start up Sound)를 차단하는 기능은 MacBook 뿐만 아니라, iMac 등에서도 시동음 Mute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앱은 SIerra에서도 효과적으로 시동음을 차단해 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