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 Apple Pencil 2를 iPad Pro에 장착 충전 시, 근처 자동차 리모컨 작동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음을 경고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 Apple Pencil 2를 iPad Pro에 장착 충전 시, 근처 자동차 리모컨 작동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음을 경고

elsa in mac 2019. 4. 22. 10:53

위의 스샷은 지난 4월 13일자로 업데이트 된 Apple Pencil 사용에 관한 지원 페이지 내용 중 일부를 발취한 것입니다. 

Apple Pencil 2는 iPad Pro의 우측면에 위치한 마그네틱 커넥터에 고정, 무선 충전을 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헌데, iPad Pro를 통해 APple Pencile 2를 충전할 때, 주변 가까이에 자동차 키리스 엔트리 장치(키 포브, 자동차 리모컨)가 위치한 경우, 신호 간섭이 발생, 자동차 리모컨의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리는 안내문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신호 간섭으로 자동차 리모컨이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 iPad Pro에서 Apple Pencil2를 제거, 따로 보관하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문서에서는 언급을 하고 있지 않지만, 실제 APple Pencile 2를 충전 중인 iPad Pro와 자동차 리모컨간의 간섭 범위가 어느정도 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만, 실제 위와 같은 환경에서 자동차 리모컨이 동작을 하지 않는 문제를 경험하셨다면, 위의 내용을 검토해 보시는 것도 필요할듯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