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Pad Pro - IOS 12.2 에서 Logitech Crayon for iPad 사용 가능하게 될 듯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IPad Pro - IOS 12.2 에서 Logitech Crayon for iPad 사용 가능하게 될 듯

elsa in mac 2019. 3. 23. 09:38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3세대 iPad Air와 5세대 iPad mini는 Apple Pencil 뿐만 아니라, Logitech의 Crayon 스타일러스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gitech Cryaon은 Apple Pencil 기술을 적용 Apple Pencil 호환 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팜 리젝션 기능, 픽셀수준의 정밀도와 빠른 속도를 지원하면서도 가격은 Apple Pencil 보다 저렴하여, 가격적인 부담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원래 타겟이 교육용이다 보니, 디자인 보다는 기능성에 중점을 둔 제품이죠. 해당 기기에 한번 페어링을 하고 나면, 별도의 페어링은 필요 없으며, 전원만 켜면 곧바로 사용가능한 것은 장점입니다. 

1회 안전 충전으로 7시간 사용가능하고, 30분 대기 시 자동 OFF, 2분 충전으로 30분간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iPad Pro를 제외한 모든 최신 iPad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The Verge의 Podcast에 출연한 저널리스트인 Nilay Patel는 IOS 12.2 개발자 베타 버전을 분석한 결과 Logitech Crayon을 iPad Pro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전하고 있는데요, IOS 12.2 정식버전은 25일(한국 시각 26일 새벽 2시)  애플의 스폐셜 이벤트에 맞춰 릴리즈 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e Pencil 1 세대는 11만 9천원, 2세대는 15만 9천원인 반면, Crayon은 8만 4천원으로 1세대 애플펜슬 가격의 70% 수준이고,  소모성 스페어 파트인 팁(Tip)의 가격을 보면, Apple Pencil 팁은 개당 4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만5천원으로 팁 1개당 6250원 꼴 입니다. 반면, Crayon은 10개 팩 단위로 판매하는데 가격은 39.99 달러이며 팁 1개당  4500원 꼴 입니다.

하지만, 국내 사용자들은 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아직은 애로사항이 있는데요. 우선 애플 공홈에서 Crayon을 판매하고는 있지만, 예비 팁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Apple Pencil 1세대는 예비 팁 1개 포함, 2세대는 미 포함), 스페어 팁을 국내에 판매하는 곳이 없어 해외직구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당연히 애플펜슬용 스페어 팁은 국내 공홈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iPad의 최고가 등급에서 Crayon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은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격이 안 맞는다고 해야 하나? ^^ 그냥 대치품 정도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