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lic3r PE 1.42.0 beta 릴리즈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Slic3r PE 1.42.0 beta 릴리즈

elsa in mac 2019. 3. 18. 11:47

slic3r PE 가 alpha를 지나 beta 단계로 진입했습니다. 
오늘 첫 번째 beta 버전이 릴리즈 되었는데요.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ARNING! 우선 alpha 단계로 올라가면서, 지난 beta 버전의 Profile들이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Beta 버전을 실행하기에 앞서 이전 버전의 Configuration Bundle 을 Export(.ini)한 후, beta 버전을 실행한 후 Import 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GUI를 살짝 다듬었고, SLA 프린터 관련 기능이 많이 안정화 되었다는 것이 개발팀이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Slice 버튼과 Export 버튼이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Slicing 하지 않고는 Export 할 수 없으니, 타당해 보이기는 하지만, 과거에 비해 큰 변화이기 때문에 예전 버전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Slicing은 Editor View와 Preview 버튼을 전환할 때 자동으로 Slicing 되며, 3D모델에 대한 변경상황에 따라 Slice Now와 Export로 버튼 제목이 바뀌게 됩니다. 

다음으로 Object List에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Contexture Menu에 Export Object as STL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세번째로, Preview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G-Code 범례에 검은 바탕 배경에 Semi Transparent 처리로 되어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그 밖에 Slice 하면, 항상 Bed의 중앙으로 위치가 변경되던 문제, Post-Processing 관련 버그 및, Multi Extruder관련 버그들이 다소 수정되었습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Release Note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정식버전이 언제 공식 릴리즈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Beta 버전인 만큼 버그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