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lic3r PE - 1.42.0 beta 1 릴리즈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Slic3r PE - 1.42.0 beta 1 릴리즈

elsa in mac 2019. 3. 24. 23:41

slic3r beta 1 아이콘

Slic3r PE beta 1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지난 주에 beta가 공식 릴리즈 된 이 후, 첫번째 bug fix 버전 입니다. beta, beta 1 으로 네이밍이 되는 것이 좀 이상하네요.. ㅋ

크게 변화된 점은 없고, beta 버전 공개 후에, Linux 버전에서 Crash가 자주 발생하는 문제가 있어 1주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곧바로 릴리즈 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macOS 버전기준으로 살펴 보자면, 우선 눈에 띄는 변화는 왼쪽 설정에서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preset 선택 부분 오른쪽 끝으로 preset 설정화면으로 곧바로 전환할 수 있는 버튼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물론, 상단에 Print, Filament, Printer 설정 버튼이 있기는 한데, 굳이 이 버튼이 여기에 왜 들어가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Printer 설정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Preset 선택 Contextual Menu 항목에 Add a new printer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면, 곧바로 Printer 추가 Wizard 창이 실행되게 됩니다. 

시스템 프로파일을 저장 시, 기존 저장 파일에 중복 저장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장 파일 이름에 "- Copy" Prefix가 추가 되도록 변경되었으며, WIndows/Linux 버전에서는 Object List 에서 항목을 Delete 키로 삭제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에는 3D Editor View에서 삭제할 Object를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눌러줘야 했는데, 이 부분은 편리해 졌습니다. 

3D Editor View에서 Object에 대한 Contextual Menu Popup 이 Mouse Down 이벤트에서 Mouse Up 이벤트로 변경되었습니다. 

3D Editor View에서 Cut 기능 실행 시, Linux 버전이 Crash 되는 문제가 개선되었으며, 사용자 정의 Script문과 관련된 Font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Preview에서 Travel, Retractions, UnRetraction 항목을 Check 하거나 Uncheck 할 경우, 사용자가 설정한 Layer Slider가 reset 되던 문제도 개선이 되었네요.

Slicing 관련해서도 Release Note에는 언급이 되지 않았지만, 확인 결과 미세한 변화가 감지됩니다. 

아직도 몇가지 부분에서 자잘한 버그들이 보이고는 있지만, 사용하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