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BIQU - SKR Pro V1.0 준비 중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BIQU - SKR Pro V1.0 준비 중

elsa in mac 2019. 3. 5. 11:01

SKR pro v1.0 스샷

BIQU에서 SKR의 Pro 버전을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정확한 스펙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일단, 사진상으로 볼 때, SKR 1.3과의 대략적인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15A Blade Fuse 추가 및 30A Fuse 변경.
- 6 채널 Driver에 Dual-Z기능을 내장 7포트를 지원.
- 보다 튼튼한 Screw Terminal로 변경.
- Heat Bed Power, 12/24V Main Power, Motor Power 분리 입력,
- USB B 포트 추가.
- PWM FAN 4포트.
- I2C 추가.

MCU는 사진상에서 Silk를 지워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STM32F4로 변경된 것 처럼 보이는데요,  맞다면 한 단계 급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STM32는 LPC1768/LPC1769와는 다른 급이죠. Floating 연산을 위한 FPU도 별도로 갖고 있는 칩으로 최대 동작클럭은 180MHz 입니다. 다만,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컴포넌트들이 매우 오밀조밀하게 배치되어 있어 효율적인 방열구조는 아닌 것 같아 보이며, 보드를 위한 보다 효과적인 Active Cooling이 필요해 보입니다.    

6 Driver, 7포트를 구현하기 위해 FYSETC F6와 같이 90도를 돌려 배치를 했는데, Pot으로 Vref를 조정해야 하는 Driver를 사용할 경우에 FYSETC F6도 마찬가지지만 좀 불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Motor 입력 전원을 분리해서 구현했다는 점이 특이한데,  Main 전원을 12V로 Motor 전원은 24V나 36V로 구분해서 전원을 인가할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 유저의 경우, 24V 입력에 따른 Fan이나 Heat-Pipe를 24V로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보다 효율적인 전원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얼마나 상승할지와 구성부품과  조립 품질, 보다 상세한 보드 메뉴얼, 그리고 QC(Quality Control) 수준이 성폐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사용자들 보다는 5채널 이상의 모터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CoreXY나 Multi-Extruder를 적용한 프린터에 맞는 컨트롤러 이겠죠.
출시시기는 아직 미정입니다.  


관련 글 목록)
2019/06/16 - BIQU - 3D 프린터 32bit 컨트롤러 SKR Pro 1.1 출시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