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Slic3r PE 1.42.0 alpha 7 릴리즈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Slic3r PE 1.42.0 alpha 7 릴리즈

elsa in mac 2019. 3. 5. 10:14

slic3r PE 1.42.0 alpha 7

어제 Slic3r PE(Prusa Edition) 1.42.0 alpha 7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alpha 5가 나온 후, alpha6는 Source Code만 릴리즈 했고, 곧바로 alpha 7으로 건너 뛰었는데요, SVG parser를 교체하면서, 아이콘, Print bed등 SVG 이미지의 resterizing 퀄리티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OSX, Window, Linux 공히 HiPDI 모드 지원도 강화 되어. 덕분에 보다 깨끗하고 빠른 GUI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SLA Printer에 대한 UI와 Workflow 및 Automatic Support 지원이 강화 되었으며, FFF 방식 프린터에서는 Top Layer와 Bottom Layer의 패턴을 각각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slic3r PE Top Bottom fill 설정 화면Top/Bottom Pattern을 각각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다음으로, Printer > Advanced 카테고리 중 Slicing 서브 옵션으로 Slice gap closing radius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값은 기존 1.41.3 버전에서는 0.049라는 값으로 고정이 되어 있었는데, 이 파라미터는 얼마나 작은 Gap을 실제 출력에 반영할 것인가와 관련된 것입니다. 이 값이 크면, 큰 Gap을 무시하게 되는 대신 출력에 걸리는 시간은 줄어들게 됩니다. 반대로, 이 값이 작으면, 매우 작은 Gap도 출력 대상으로 인지하게 되므로, 출력시간이 다소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애초에 이 값은 상대적으로 큰 값을 적용했었는데, 실제 출력모델의 Detail이 뭉게지는 부작용이 발생하면서, 1.42.0에서는 0.001이라는 매우 작은 값으로 수정이 됩니다.  이번 alpha 7에서는 이 값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slice gap closing radius 값이 0.049일 경우에 발생한 문제점 예시 - 왼쪽에 매우 작은 Gap이 아예 Slicing에서 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을 회전 시킨 후, Modifier, Support Enforcer, Support Blocker등을 추가할 때 예전 버전에서는 모델 회전 정보에 따라 Modifier들이 추가 되는 바람에 이를 다시 Bed에 평행하게 맞추는 불 필요한 작업들을 해야 했는데, 이번 버전에서 이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따라서, 모델 회전과 무관하게 추가하는 Modifier들은 Bed 기준으로 반영되게 되었습니다. 

그 밖에 많은 버그들이 수정되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UI 편집 기능인 Undo/Redo 기능은 언제 추가가 될는지...

여전히 alpha stage 이기 때문에, 많은 버그들이 상존할 수 있고, 출력할 모델에 따라 의도치 않은 출력 품질 저하 문제를 겪을 수도 있으므로, 이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