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OS 10.14 Mojave Beta 2 - Finder Mess Up 기능 추가 ?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OS 10.14 Mojave Beta 2 - Finder Mess Up 기능 추가 ?

elsa in mac 2018. 6. 21. 14:34

이번에 공개된 Mojave Beta 2의 Finder에 재미난 숨겨진 기능이 발견되었습니다. 바로 Mess Up(엉망으로 만들다, 뒤섞다) 기능인데요..

바탕화면의 아이콘 정렬과 관련하여 공식적으로 알려진 기능은 어지럽게 널려 있는 Icon들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Clean Up 기능 입니다. 가지런히 정렬을 시켜 주죠.. 더욱 강력한 기능으로 종류별로 묶어 주는 Stacks 기능도 새로 도입이 되었죠.

헌데, 이번 Beta 2에서 Option키를 누른 상태에서 Contextual Menu를 호출하거나 Contextual Menu가 나타난 상태에서 Option 키를 누르면, Clean Up 자리에 반대 기능인 Mess Up 이 나타납니다. 아래 처럼 말이죠.

Mess Up을 선택하면, 말 그대로 Desktop의 Icon들을 이리저리 막 흐트려 놓게 됩니다. 

이런 기능이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리는 만무 하므로, Clean Up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반대 메뉴를 만들어 놓은 것을 나중에 빼지 않고 그대로 Beta 버전으로 Release 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