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4 Mojave - beta 3 개발자 버전 공개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10.14 Mojave - beta 3 개발자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8. 7. 4. 10:08

애플은 오늘 macOS 10.14 Mojave의 3번째 개발자 베타 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빌드넘버는 18A326g 입니다. 

기존에 개발자 베타 버전을 설치 하신 분들은 시스템 환경 설정 > Software Update 을 통해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베타 버전은 곧 있을 공개 베타 버전과 동일하므로, 공개 베타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개선되거나 새롭게 알려진 이슈나 개선 사항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개선 사항 입니다. 

- 개발자 베타를 설치한 사용자가 공개 베타 버전을 설치할 수 없었던 문제 개선.
- Mac Pro mid 2010, mid 2012 모델에서 Mojave beta를 설치할 수 없었던 문제 개선.
- MacBook에서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고, MacBook Display를 닫고 사용하는 clamshell mode에서 MacBook Display를  다시 Open 했을 때, 화면이 깨지는 현상 개선.
- 3TB Fusion Drive를 장착한 iMac 모델에서 Mojave 설치가 안되던 문제 개선.
- System Service에서 위치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했던 문제 개선.
- IOS 9 이전 버전의 IOS 기기를 인식하지 못했던 문제 개선.
- 32비트 프로세스가 실행 시 먹통이 되던 문제 개선.
- 일부 앱에서 AirDrop을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 개선.
- eGPU의 연결 해제시 log out 되던 문제 개선.
- 그룹 페이스 타임에서 외부 헤드폰을 사용할 경우, 화자(Speaker)의 화면이 커지지(Zoom Focus) 않았던 문제 개선.
- Mac Pro mid 2010, mid 2012 모델에서 iTunes 사용 중, 갑자기 종료되던 문제 개선.
- 일 부 사용자들에게서 App Store에 접속이 원할하지 못했던 문제 개선.
- 지도 앱의 Dark Mode에서 Zoom Control의 색상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 개선,
- 보이스 메모 앱에서 녹화 시 팝핑 잡음이 들어가는 문제 개선.
-  주식 앱에서 Force Touch trackpad와 관련되어 동작이 원활하지 못했던 문제 개선.
- Mac Pro mid 2010, mid 2012 모델에서 메모 앱이 사용 중 종료되던 문제 개선.
- IOS 9.2 이전 모델에 대한 XCode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지 못했던 문제 개선.

다음은 Beta 3에서 "새롭게 확인된 이슈" 사항들 입니다. 이들 이슈 사항들은 Beta3 사용 시의 제약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iMac Pro에서 동일한 이름의 볼륨명이 존재하는 경우, Software Update나 macOS 인스톨을 할 수 없음.
- 지도 앱에서 즐겨찾기 위치에 대한 이름 변경이 불가.
- 지도 앱에서 경로를 확인할 경우, 윈도우 종료가 안 될 수 있음.

전반적으로 Beta 2를 사용하면서 특별히 문제라고 느낀 부분들이 없었기 때문에, Beta 3도 개선점들과 더불어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만, 아직 Mojave Beta의 초기 시점이고 정식 출시인 가을까지는 수 개월이 남은 만큼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파일이나 데이터들은 반드시 그 때 그 때 별 도 백업을 해 두시는 것을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Beta 3와 관련되어 특별한 이슈나 새로운 정보가 올라오면 별도 포스트를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