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신형 맥북프로 키보드의 일부 키에 대해, 키인 시 소리가 다르거나 정확히 입력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이슈..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신형 맥북프로 키보드의 일부 키에 대해, 키인 시 소리가 다르거나 정확히 입력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이슈..

elsa in mac 2017. 2. 22. 10:52

Touch Bar로 새롭게 무장하고, 등장한 MacBook Pro(MBP 2016)의 키보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은가 봅니다.  문제는 키보드의 각 키마다 키인 시 발생하는 소리가 다르거나 정확히 눌렀음에도 실제로는 키가 눌려지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Apple은 MBP 2016을 개발하면서, 12인치 MacBook 모델에 적용되었던 나비구조(Butterfly Mechanism)을 변형한 2세대 나비구조 키보드를 채택했습니다. 

키의 정 가운데를 수직으로 누르지 않고, 키의 측면이나 누르는 각도에 관계없이 정확하게 반응할 수 있는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최대 4배 더 향상된 키 안정성을 제공한다는 명분을 내세웠지만, 처음 소개 되었을 때부터 일반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보다 커진 키인 노이즈가 거슬린다는 불만의 목소리도 적잖이 있었습니다. 키인 노이즈가 커졌더라도 전체적으로 어떤 키를 누르던 동일한 볼륨과 동일한 소리를 내면 익숙함 속에서 무뎌지겠지만, 키마다 소리가 틀리다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닐 겁니다. 

이 문제가 거의 모든 MacBook Pro에서 발생할 만큼 일반적인 문제는 아니겠지만, 생각보다는 많은 수의 사용자들이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는 만큼, 그 동안 별 생각없이 사용하고 계셨었거나 혹은 새로 구입하신 분들은 , 이러한 문제점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고 꼭 확인 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문제는 H/W 문제인 만큼, 동일한 현상이 확인되셨다면, 애플과 이 문제에 대해 상의를 해 보셔야 겠지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