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TouchBar 팁] 신형 맥북프로의 터치바에서 볼륨과 화면 밝기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법 본문

Mac(OS X)/macOS 팁

[TouchBar 팁] 신형 맥북프로의 터치바에서 볼륨과 화면 밝기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법

elsa in mac 2016. 12. 5. 20:49

신형 맥북프로의 터치바에서 볼륨이나, 화면밝기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이번 포스트를 통해, Touch Bar의 각 부분에 대한 명칭을 간단히 정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매번 포스트를 쓸때마다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이해를 돕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인데요..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Touch Bar는 크게 3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 터치 바 구성 ><터치 바 구성 >

제일 좌측에 "시스템 버튼" 이 있는데, 이 영역은 ESC 키를 대표로, 각 앱에서 세부 기능으로 들어 갔을 때 이전 단계로 나가거나 혹은 취소등을 수행하는 키들이 놓이게 됩니다. 가운데 영역은 현재 활성화된 앱(Active Application)에서 제공하는 버튼이나 컨트롤러 등이 표시되는 영역이며, "<"로 구분되는 제일 오른쪽 영역은 Control Strip 영역으로 시스템 전반에 대한 기능 을 지원하는 버튼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주로, 일반 macOS 키보드에서 Function키에 배열되는 각종 기능들을 연상하시면 됩니다. 

[ control strip ][ Control Strip ]

화면이나 키보드 백라이트의 밝기 조정, 혹은 볼륨 조절 등을 할 수 있는 버튼들이 바로 이 Control Strip 안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어둡게/밝게, 볼륨 업/다운 버튼을 각각 누르게 되면, OSD(On Screen Display) 표시에서 한 눈금씩 커지거나 작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Shift +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Touch Bar의 볼륨 업/다운 혹은 밝기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위의 스샷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한 눈금이 아니라 1/4 눈금씩 미세하게 조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Shift +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버튼을 계속 터치하고 있으면, 손을 땔 때까지 계속 밝아지거나 반대로 계속 어두워 지게 됩니다. 

이 방법은 비단 Touch Bar를 통해서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 Mac 키보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죠..


한 눈금씩 변경하는 것이 맘에 들지 않고, 중간 정도의 값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