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Catalina 10.15 수정된 supplemental update(보안 업데이트) 릴리즈 본문

Mac(OS X)/macOS Catalina (10.15)

애플, macOS Catalina 10.15 수정된 supplemental update(보안 업데이트) 릴리즈

elsa in mac 2019. 10. 22. 08:27

애플은 오늘 macOS Catalina 10.15 에 대한 추가 보안 업데이트를 릴리즈 했습니다. 

이번 보안 업데이트는 좀 특이합니다. 
원래 지난 10월 15일날 한 차례 추가 업데이트를 릴리즈 했었는데요, 이번에 릴리즈 된 것은 보안 업데이트 자체를 보안한 보안 업데이트를 릴리즈 한 것입니다. (@.@)

이번 업데이트가 사용자들에게 혼란 스러운 이유는 지난 10월 15일 발표된 업데이트를 설치한 mac에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만, 빌드넘버는 변경되어, 이전 보안 업데이트는 19A602 이며, 이번 보안 업데이트의 빌드 넘버는 19A603 입니다.  보안 업데이트 자체의 내부적인 버그를 수정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상에서도 변화된 점은 없습니다.  
-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 Mac에서 Catalina 설치시의 신뢰성 향상.
- 설치 과정에서 지원 설정이 완료하지 않던 문제 수정,
- 여러 iCloud 계정으로 로그인 한 경우, iCloud 이용 약관에 동의할 수 없는 문제를 해소.
- Apple Arcade 게임을 오프라인으로 실행할 경우 Game Center 데이터 저장의 안정성 개선.

지난 주 발표된 Supplemental Update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시스템 환경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하신 후,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 


IOS 13 및 macOS Catalina 10.15는 정말 너무나 빈번한 업데이트가 이뤄져 온 것 같습니다. 새로운 서비스 추가가 늘었고, UI와 앱 통합등 많은 변화가 이뤄졌기 때문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현상은 애플 답지 않다는 실망감이 살짝 듭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