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Catalina 10.15.1 정식버전 릴리즈 본문

Mac(OS X)/macOS Catalina (10.15)

애플, macOS Catalina 10.15.1 정식버전 릴리즈

elsa in mac 2019. 10. 30. 11:52

애플은 오늘 macOS Catalina 10.15.1 정식 버전(빌드 넘버:19B88)을 릴리즈 했습니다. 
업데이트 패키지의 용량은 4.5GB, Full Installer는 약 8.6GB 수준으로 업데이트를 위해 대략 20GB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 합니다. 

새로운 하드웨어 지원
macOS Catalina 10.15.1은 새롭게 발표한 AirPods Pro를 지원하며, AMD의 Navi RDNA 그래픽카드에 대한 eGPU 대응을 포함합니다. 

사진(Photos) 앱 기능 강화
사진 앱의 "모든 사진" 및 앨범 모드에서 필터 기능이 추가 되었으며, 파일 이름 보기가 추가되어 검색에 대응할 수 있으며, 각 이미지 마다 대표 파일명을 수정 및 필터명(키워드)에 대한 사용자화가 강화 되었습니다. 

Homekit 보안 비디오 기능
HomeKit 보인 비디오 기능을 사용, 보안 카메라에서 암호화된 비디오를 녹화,저장할 수 있으며, 영상에 포함된 사람, 동물, 차량들을 감지 및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HomeKit 호환 라우터 지원을 통해 인터넷 또는 가정에서 제어할 수 있스며, AirPlay 2 호환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Siri
개인정보 설정을 통해, Apple에 제공되는 오디오 정보에 대한 기록 공유 여부 및 Siri 기록을 사용자가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신규 이모티콘(Emoji) 추가
동물, 음식, 활동, 접근성, 다양한 성별 및 커플등 70여가지의 새로운 이모티콘이 추가되었으며, 사람 및 커플 이모티콘의 경우 피부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2 BridgeOS 업데이트
macOS Catalina 10.15.1에는 T2칩을 사용하는 mac 모델에 대한 BridgeOS 17.16.11081.0.0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보안 업데이트
macOS Catalina 10.15.1은 29개의 보안 수정 패치를 포함합니다. 

기타 개선 및 보완 사항
- "메시지" 앱에서 알림 반복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도 알림이 한 번만 전송되는 문제 수정.
- "연락처" 앱을 실행할 때, 연락처 목록 대신 바로 직전에 열었던 연락처가 표시되는 문제 해결.
- iTunes 보관함 데이터베이스를 음악, 팟캐스트 및 TV앱으로 마이그레이션할 때의 안정성 향상.
- TV앱의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로드한 항목의 제목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해결.

기존에 베타 버전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및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전체 인스톨 패키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App Store 앱에서 Catalina Installer를 받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