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아케이드 - 10월 11일 신작 5편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아케이드 - 10월 11일 신작 5편 공개

elsa in mac 2019. 10. 11. 23:59

Apple Arcade.
월 정액 5달러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서비스 가격은 물론이거나와 아케이드라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기대감이란 그리 굉장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에 애플이라는 이름이 달리면 좀 기대치가 달라질까요 ?
다들 알다시피, 애플 컴퓨터는 PC와는 달리 역사적으로 게임과는 거리가 좀 먼 플랫폼이였습니다.  

애플은 아케이드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100여개 이상의 게임 제공을 내 걸었지만, 아직은 100여개를 채우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와 같이 다양한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 이들에게는 더군다나 mac을 오랫동안 사용해온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면, 지금까지 공개된 게임들은 굉장해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 추측컨데, 게이머들에겐 인상적이지는 않을 듯 해 보이기도 합니다.  

전문적인 게임 콘솔에서 볼 수 있는 소위 대작이라는 타이틀을 애플 아케이드에서 기대하는 것이 무리일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게임사들 입장에서 보면, 애플이 만든 새로운 생태계를 무시할 수는 없을 뿐만 아니라, 그 안에서의 경쟁도 치열할 수 밖에 없겠지요. 소규모 인디 게임 제작사나 제작자 혹은 팀에게 애플 아케이드는 또 다른 기회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새롭게 iPhone, iPad, Apple TV에서 즐길 수 있는 5종의 게임이 Apple Arcade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STELA
신비로운 고대 세계의 마지막 날을 맞이한 한 젊은 여성의 모험과 여정을 담은 시네메틱 플렛폼 게임으로 올 10월 17일 XBox용으로 릴리즈할 게임인데, Apple Arcade로도 출시되었습니다. PC용은 2020년 1분기 런칭. 제작사는 SkyboxLabs.. 오늘 신작들 중에 가장 기대가 되는 게임 입니다. 

 

INMOST
Pixel Art 기반의 2D 퍼즐게임으로 Steam 과 Apple Arcade로 출시될 게임입니다. 2018년 부터 개발, 도중에 자금난으로 개발이 중단될 위기에 처하기도 했었지만, 2018년 DevGamm 컨퍼런스 콘테스트에 참가 Best Indie Game 상을 수상하며 개발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하죠.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독특하고 아름다운 그래픽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기대가 됩니다.

 

Mind Symphony
음악의 분위기에 따라 게임의 박진감이 달라지는 독특한 컨셉의 게임으로 Apple Music과 연동된다는 점이 특이함니다. Release Mode와 Calm Mode의 두 가지 모드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는데, Release Mode는 빠른 템포의 BGM에 맞춰 진행하는 슈팅게임 모드이고, Cam Mode는 조용하고 잔잔한 BGM에 따라 Timing을 맞추는 게임 입니다.

Decoherence
Efecto Studios 작품으로 PAX East 2018에서 언리얼 엔진 데브 그랜트 수상작이기도 합니다. 
아레나에서 경쟁할 전투 로봇을 만들고 전투 계획을 수립하여 펼치는 액션 전략 대전 게임입니다. 

 

ShockRods
데스매치, 깃발 뺏기등을 포함한 싱글/멀티 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으로 슈팅게임처럼 상대방을 부수거나 목표물을 파괴하거나 상대방 깃발을 빼았으면서 점수를 올리는 게임입니다.  Steam으로도 런칭할 예정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