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Apple Support, macOS Catalina/iPadOS 연동 Sidecar 사용방법 동영상 공개 본문

Mac(OS X)/macOS Catalina (10.15)

Apple Support, macOS Catalina/iPadOS 연동 Sidecar 사용방법 동영상 공개

elsa in mac 2019. 10. 8. 16:42

macOS Catalina 10.15 정식 버전 공개와 함께, macOS Catalina의 새로운 기능에 대한 How-To 동영상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애플은 오늘 iPad를 mac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Sidecar How-To 동영상을 올렸는데요. 비교적 최근에 판매된 iPad를 갖고 계신 mac 유저 분들이라면, 2분 18초 분량의 동영상을 보고 Sidecar 기능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Sideca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acOS Catalina 10.15가 설치되어 있는 mac이 필요합니다. 여러번 포스트에서 언급했지만, macOS Catalina를 설치할 수 있는 mac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Book (Early 2015 or newer)
- MacBook Air (Mid 2012 or newer)
- MacBook Pro (Mid 2012 or newer)
- Mac mini (Late 2012 or newer)
- iMac (Late 2012 or newer)
- iMac Pro (2017)
- Mac Pro (Late 2013, mid-2010, mid-2012)

하지만, Sidecar 기능은 아래의 mac 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런 제한이 존재하는 이유는 iPad로 뿌려주는 영상이 HEVC 코덱을 사용하는데, 해당 영상에 대한 encoding을 Intel의 Skylake 부터 지원하기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 MacBook (Mid 2016 or newer)
- MacBook Air (Late 2018 or newer)
- MacBook Pro (Mid 2016 or newer)
- Mac mini (Late 2018)
- iMac (Late 2015 27인치 or newer)
- iMac Pro (2017)
- Mac Pro (2019)

 

다음, iPad에는 최신 iPadOS 13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iPadOS는 아래와 같은 iPad에서 사용가능 하지만, Sidecar를 지원하는 모델은 Apple Pencil 1 또는 Apple Pencil 2를 지원하는 모델들로 제한 됩니다.  

iPad Air 2
iPad Air (3세대) - sidecar
iPad mini 4
iPad mini (5세대) - sidecar
iPad (5세대)
iPad (6세대) - sidecar
iPad (7세대) - sidecar
iPad Pro (9.7인치) - sidecar
iPad Pro (10.5인치) - sidecar
iPad Pro (11인치) - sidecar
iPad Pro (12.9인치) - sidecar

Sidecar는 Wi-Fi 와 유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유선으로 연결하던 무선으로 연결하던 mac과 iPad 양쪽 모두 Bluetooth를 활성화 해 놓아야 합니다.  무선 연결 시 이격거리는 10m 내외가 되어야 하며, mac과 iPad 양쪽 모두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iPad의 sidecar 화면 배치와 Touchbar 표시 위치는 시스템 환경설정 > SIdecar 설정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세로모드(Portrait) 모드로는 사용할 수 없고, 가로모드(landscape)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의 왼쪽 혹은 오른쪽 배치는 시스템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정렬에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Sidecar로 연결된 iPad는 Swipe up 제스쳐로 iPad Native 화면으로 잠시 나갈 수 있으며, iPad 작업을 하고 다시 Sidecar 화면으로 복귀하고자 할 경우에는 Dock에 놓여 있는 Sidecar icon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장 오른쪽에 보이는 아이콘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