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Duet] Duet Web Control 2.0.0 정식 버전 릴리즈 본문

3D 프린터/Duet3D - Duet 2 컨트롤러

[Duet] Duet Web Control 2.0.0 정식 버전 릴리즈

elsa in mac 2019. 10. 5. 00:05

Duet Control의 웹 인터페이스인 Duet Web Control 2.0.0 정식 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Duet은 Duet3D에서 공식적으로 릴리즈 하는 Web Interface가 있고, Christian Hammacher가 별도로 배포하는 DWC 버전이 있습니다. 공식 Web Interface의 최신버전은 1.22.6 이죠.

아래는 Duet Web Interface의 Dark Theme 모습입니다. 

스텐다드 인터페이스로, 디자인이나 편의성 보다는 안정성에 중점을 둔 웹 인터페이스 입니다.

아래는 Duet Web Control 2.0.0 정식버전의 모습입니다.

DWC는 HTML 5 기반의 인터페이스로 매우 컴펙트한 framework 을 사용하여 가볍기 때문에 로딩이 빠르고, 보다 정돈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대신,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에 따라 몇 가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었는데, 이번 2.0.0 정식버전에서는 개선되었기를 바랍니다. 

이번 버전은 아래와 같이 두 가지 패키지로 배포가 되는데, SD.zip은 기존 Duet 사용자들을 위한 것이고, SBC.zip 패키지는 Duet 3용으로 Raspberry Pi에서 사용되는 것 입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DuetWebContro-SD.zip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후, Duet web interface에서 아래와 같이 settings > Upload file(s) 버튼을 클릭한 후, 해당 zip 파일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zip 압축을 해제하고, 내부의 파일들을 Duet 보드에 꾳혀 있는 SD 카드의 해당 폴더 하위에 위치 시킵니다. 

DWC 패키지는 기존에 설치된 Duet web interface에 덮어쓰지 않습니다. 즉, DWC 2.0.0을 설치하면, DWC 2.0.0과 web interface 1.22.x가 공존합니다. 따라서, DWC 기능에 버그나 문제가 있다면, 사용자는 web interface 1.22.x에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web interface로 연결하려면, 기존에 IP 주소로 접속하는 것과 달리 http://[Duet 보드 IP 주소]/reprap.htm 으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그냥 IP 주소로 접속을 하면, DWC 2.0.0으로 접속됩니다. 

DWC를 제거하고자 한다면, 위와 같이 Settings > General 에서 Revert to Factory defaults 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