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날 나온 최신 루머 정리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날 나온 최신 루머 정리

elsa in mac 2019. 9. 10. 12:22

한국시각 9월 11일 새벽 2시.. 그러니까.. 지금기준으로 대략 14시간이 남았습니다.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몇 가지 새로운 루머가 나오고 있는데요. 간략히 정리를 해 봅니다. 

신형 아이폰 Power Sharing 기능은 지원하지 않을 것이다 ?
투자 에널리스트인 귀밍지의 레포트에서 언급된 바에 의하면, 이번 신형 아이폰은 iPhone 11 Pro와 iPhone 11 Pro Max의 경우 USB-C 타입의 18W 충전기가 제공될 것이며, iPhone 11의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한 5W USB-A 어뎁터가 제공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루머로 돌고 있는 역 무선 충전 기능은 출전효율이 애플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이유로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

아이폰용 Apple Pencil은 나오지 않는다. 
루머로 돌고 있는 아이폰용 Apple Pencil의 경우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치추적장치인 가칭 Apple Tag는 발표할 것
iOS 13.1의 내부 정보들에서 증거를 찾을 수 있는 위치 추적장치 Apple Tag는 공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기존 Bluetooth LE나 Wi-Fi를 이용한 위치 및 방향 탐지의 부 정확성(~5m 이내)를 개선하기 위해 UWB(Ultra WideBand:초 광대역 통신)와 Bluetooth 5.1을 이용하여 오차범위를 10cm 이 내까지 낮추는 방식을 적용한 다는 것인데, MacRumors에 의하면, 애플은 이를 위해 신형 A13 칩에 Rose 또는 R1 이라는 코드 네임의 센서 코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Apple Tag 컨셉 이미지 (이미지 출처 : MacRumors)

애플은 2013년 iPhone 5S 이후로 내부에 모션 코-프로세서를 탑재 했는데, M9부터는 A시리즈 SoC에 내장 통합했습니다.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나침반, 기압계 등을 넣은 칩으로 센서정보의 고도화외 저전력을 위한 솔루션 이였지요. 이번에 루머로 나온 R1 칩은 M 코-프로세서보다 더 많은 유형의 센서를 지원하며 데이터를 통합처리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칩을 통해 UWB, Bluetooth 5.1의 AoD(Angle of Departure), AoA(Algle of Arrival), AR을 위한 모션 캡처 및 광학 추적 기능 등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Pro 모델에는 11이 붙지 않는다. 
아이폰 차기 버전 명칭은 아이폰 XR 후속 모델은 아이폰 11, 아이폰 XS, XS Max 후속 모델은 각각 아이폰 Pro, 아이폰 Pro Max 가 될 것이다. 

이번 스페셜 이벤트의 슬로건은 By Innovation Only(오직 혁식에 의해서..) 이지만, 귀밍지는 "혁신적인 판매 포인트의 부족"으로 전년 대비, 5~10%정도 감소한 6천 5백만 ~ 7천 만대 수준의 판매량을 보여줄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휴대폰과 연동되는 분실물 방지 위치추적장치는 이미 Tile 이라는 대표적인 제품이 있죠. 2012년에 창립 26억 펀딩을 받아 성공적으로 런칭한 신화를 갖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대략 개당 25달러 이상에 판매를 하고 있으며, 애플 미국 공홈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지만, 국내 공홈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대신, Tile Korea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치 추적에 사용되는 것은 물론 Bluetooth LE/GPS 이기 때문에, 애플 Tag가 루머대로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여 출시된다면, Tile 보다는 이론적으로 위치 정확도가 10배 이상 좋아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물론, 그 만큼 가격도 높아질 수 있겠죠.

TIle이 공전의 히트를 쳤지만,  우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베터리가 소진되면 다시 구매를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플이 정말 Tag를 만들어 팔고, 이를 아이폰에서 지원한다면, Apple Watch나 Apple AirPods에 이 기술을 아예 내장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럼, 굳이 Tag를 사지 않가도 AirPods나 Apple Watch의 위치를 찾을 수 있겠죠.  여기까지 이번 스페셜 이벤트에서 발표하게 될 것인지는 미지수 입니다.  아마 이번 이벤트에서는 발표하지 않더라도 차기 AirPods와 애플 워치에 기능이 포함될 수는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볼 수는 있겠죠.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