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웹 기반 Apple Music 공식 베타 서비스 개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웹 기반 Apple Music 공식 베타 서비스 개시

elsa in mac 2019. 9. 6. 12:53

Safari - Apple Music Web 서비스 화면

애플이 미디어 오픈화의 일환인 웹 브라우저 기반 Apple Music 서비스(beta.music.apple.com/kr)를 개시 했습니다. . 
지금까지 Apple Music은 전용 앱을 통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러한 방식은 경쟁사들이 추구하고 있는 Web기반 서비스에 비하면 뒤 떨어진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Apple Music도 공식적으로 웹 브라우저 기반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물론, 이전부터 Apple Music을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Musish 같은 3rd-party 베타 서비스등이 등장하기는 했지만,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사용자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얻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Apple Music 웹페이지의 로그인 화면

이미 Apple Music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웹 사이트의 로그인을 통해 Apple Music을 이용할 수 있으며, 동기화를 거쳐 iTunes 혹은 Catalina의 Music 앱을 사용할 때와 동일하게 Apple Music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macOS 10.15 Catalina의 Music 앱 디자인을 따릅니다. 

 음악 Play 화면

Apple Music이 Web에서 사용가능해지게 되면, Apple Music을 애플의 전용 하드웨어나 앱이 아니더라도 웹이 가능한 기기라면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점은 애플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힐 수 있기 때문에, 신규 구독자 유치 측면에서 Spotify, Google Play Music, Amazon Music 등에 대한 경쟁력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아직은 베타 서비스인 만큼 직접 구독 신청을 하는 부분까지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지만,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이것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