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독립 수리 업체 확대 지원 발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독립 수리 업체 확대 지원 발표

elsa in mac 2019. 8. 29. 23:31

애플은 오늘 보증기간이 만료된 아이폰 수리와 관련하여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AASP:Apple Authorized Service Providers)가 아닌 독립 수리 업체(IRP:Independent Repair Providers)에 애플의 정품 부품, 수리도구, 서비스 가이드 및 진단기능과 관련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는 정책을 확대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것은 지역에 공인 서비스 센터가 존재하지 않아 수리를 받기 곤란한 사용자들의 편의를 제고하기 위함이지만, 어디까지나 보증이 만료된 아이폰이 그 대상이며, 수리범위도 명확한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서 우선 추진되며 점차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 입니다.

애플의 지원을 받는 독립 수리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자격 요건이 필요한데, 일단 사업자로써 Apple이 자격을 검증할 수 있는 문서가 있어야 하며, Apple 수리도구, 교육, 서비스 안내서 및 진단과 관련된 기밀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수리점은 상업 구역에 있어야 하며, 수리를 하는 기술자들 중 최소 1명 이상이 Apple의 공인을 받아야 하는데, Apple 제품 수리 인증을 받으려면 온라인 공인 테스트 센터를 통해 교육을 받고, 시험을 거쳐 AppleCare 서비스 인증을 획득해야 합니다. 인증은 매년 제품별로 업데이트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