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3 beta -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계정 확인 시 Face ID 인증 무력화 버그 발생 확인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iOS 13 beta -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계정 확인 시 Face ID 인증 무력화 버그 발생 확인

elsa in mac 2019. 7. 12. 12:03

아직은 Beta 수준에 머물러 있는 iOS 13 이지만, 일부 얼리어답터 분들은 설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웹 사이트에 대한 게정 ID와  암호 목록 확인하는 과정에 Face ID 인증과 관련된 버그가 발견 되어 사용자들의 주의가 당부 됩니다. 

iOS는 Safari와 연동되는 앱 사이트와 그에 관련된 계정과 암호가 저장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설정" -> "암호 및 계정" ->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헌데,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항목을 쉬지않고 여러번 반복해서 Face ID 인증 오류창이 나타날때까지 계속 연타로 터치를 하게 되면, 이미 화면이 변경된 이후에 Face ID를 인식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게 되는 버그가 발생하게 됩니다. 

화면이 변경 되기 전 Face ID를 통해 인증을 할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 이미 화면이 전환되어 앱 사이트 및 암호를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 버린 후에 Face ID 인식 오류 경고창이 뜨는 바람에 경고창을 닫고 나면 웹 사이트 및 그와 관련된 계정과  패스워드를 그대로 확인할 수 있는 상태가 되어 버리는 것 입니다. 

이런 사실을 이미 주변의 누군가가 알고 있고, 정작 본인만 모르고 있다면 부지불식간에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 될 수 있으니, 현재 iOS 13 Beta에 이러한 버그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