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3 beta 3 - FaceTime 주시수정 기능 추가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iOS 13 beta 3 - FaceTime 주시수정 기능 추가

elsa in mac 2019. 7. 4. 11:37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iOS 13 개발자 Beta 3의 경우 FaceTime 설정에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FaceTime 주시 수정(Attention Correction)" 이라는 옵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True Depth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과 시선 정보를 수집하고 시선이 미세하게 위나 아래로 향하더라도 이를 감지 ARKit 3를 토애 Fake 시선을 만들어 Overlay 시킴으로써 가능한 시선이 자연스럽게 정면을 향하고 있는 것 처럼 만들어 주는 기능 입니다. 

단, 이 기능은 iOS 13을 지원하는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XR, XS, XS Max 기종만 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기능이 어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까지 지원할지는 정식버전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제로 이 기능이 생각만큼 큰 효과가 있는지는 사람들 마다 판정 견해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선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매우 미미하고, 카메라와 얼굴이 얼마나 많이 떨어져 있는지에 따라 시선의 각도차가 작을 수도 클 수도 있으며. 여기에 눈의 시선을 옮길때, 단지 눈동자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고, 눈의 모양이 미묘하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아직은 Beta 버전이고, Beta 3에서 처음 등장을 했으므로, 정식버전에서는 좀 더 성능이 뛰어난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