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13 beta 4 개발자 버전 공개 - 변경사항 요약 본문

iPhone.iPad (IOS)/IOS , iPadOS 13

애플, iOS 13 beta 4 개발자 버전 공개 - 변경사항 요약

elsa in mac 2019. 7. 18. 16:50

애플은 오늘 iOS 13 beta 4 (빌드넘버 : 17A5534f) 개발자 버전을 릴리즈 했습니다. 기존 개발자 Beta 버전 사용자 분들은 OTA로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으며, 공개 베타 사용자 분들은 몇일 더 기다려 봐야 할 듯 합니다. 

이번 Beta 4의 경우  앱 실행 화면전환 에니메이션이 이전 Beta 3에 비해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좀 느려진 것 처럼 느껴지기까지 합니다. 그 밖의 사용자 액션에 대한 에니메이션들은 대부분 빨라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한글화가 많이 진행되어서 거의 대부분의 문구들이 한글화 되면서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밖에 이번 Beta 4에서 변경된 몇 가지 확인된 사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Quick Action - 홈 화면 앱 재정렬하기 메뉴 추가
- iOS 13에서 기종과 관계없이 전격적으로 길게 누루기에 대한 3D Touch/Haptic Touch 기능이 적용되면서, 기존에 홈화면의 앱 배치를 조정하기 위해 아이콘을 길게 눌러 정렬모드로 변경하던 기능과 충돌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3D Touch Quick Action 메뉴 아이템으로 "앱 재정렬하기"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위의 예는 설정 앱을 길게 누른 경우 이지만, 어떤 앱의 아이콘을 누르던 상관 없습니다. "앱 정렬하기"를 선택하면, 다시 홈화면으로 나가면서 아이콘들을 재정렬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되게 됩니다. 

물론, 여전히 길게 누른 후, 아이콘을 아래나 위 방향으로 끌면 재 정렬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와 관련한 설정 부분도 변경이 되어서, 길게 누르기(Long Pressure)의 길이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 되었습니다. 

iOS 13 beta 4 - iPhone XR의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햅틱 터치 옵션 화면

3D Touch를 지원하는 iOS 기기의 경우에는  3D 터치 & 햅틱 터치 메뉴가 보입니다. 

키보드 음성 입력 아이콘 변경
키보드의 음성 입력 아이콘 다지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암호 및 계정 확인 시 FaceTIme 인증 버그 수정
이 전 포스트에서 말씀 드렸던, 설정 > 암호 및 계정 > "앱 사이트 및 앱 암호" 항목을 계속 누르면 FaceTime 인증 오류가 발생하지만, 화면이 전환되어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 있었던 버그가 화면이 전환되지 않고 FaceTime 인증 오류 창이 뜨게 수정되었습니다. 

매우 빨라진 사진앱
이번 Beta 4에서는 사진(Photros) 앱의 실행과 네비게이션 액션에 대한 반응속도가 매우 빨라 졌습니다. 

메모 앱, 핸드라이팅(손글씨) 메모 제목 자동 인식
메모 앱에서 핸드라이팅으로 글자를 쓰고 저장한 경우,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 제목을 붙여 줍니다. 

메모앱에서 손글씨로 Test를 쓰고 저장 시, 메모 타이틀로 자동 인식한다.

 

전반적으로 초기 Beta 때와 비교해 보면 매우 안정적이고,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은 매우 유용하고 효율적입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용도나 앱 지원 여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정도면 일반인들도 충분히 공개 베타를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 수준이 된 것 같습니다. 

애플은 오늘 iOS 13 beta 4 이 외에도 iPadOS 13 beta 4(17A5534f), watchOS 6 beta 4(17R5532f), tvOS 13 beta 4(17J5526e) 개발자 버전을 각각 릴리즈 했습니다. 

관련 글 목록)  
2019/07/12 -  iOS 13 beta - 웹 사이트 및 앱 암호 계정 확인 시 Face ID 인증 무력화 버그 발생 확인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