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San Francisco 시스템 폰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1,500개의 심볼로 구성된 SF Symbols App과 새로운 New York 폰트 공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San Francisco 시스템 폰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1,500개의 심볼로 구성된 SF Symbols App과 새로운 New York 폰트 공개

elsa in mac 2019. 6. 5. 11:00

애플은 금번 WWDC 2019를 통해, 현재 macOS / iOS 등에서 시스템 폰트로 사용되고 있sms San Francisco 폰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sms SF Symbols 앱(다운로드 링크)의 베타 버전과 새로운 New York 폰트(다운로드 링크)를 공개 했습니다. 

SF Symbols 앱
SF Symbols는 Symbol Font를 검색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앱으로 macOS 10.14 Mojave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SF Symbols 앱을 설치하면, 응용프로그램에 위와 같은 아이콘의 SF Symbols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행 화면 입니다. 

SF Symbols 앱 실행 화면

일반 Symbol Vector Font와는 달리, Symbol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Symbol을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Symbol 을 Drag & Drop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Sketch 앱에서의 사용 예 입니다. 

SF Symbols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San Fransisco Font에만 대응 합니다. 따라서, 해당 폰트를 끌어다 놓을 경우, 폰트가 San Fransisco Font가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깨져 보이게 됩니다. 

KeyNotes 예

위의 예를 보면, 두 줄이 동일한 Symbol 임에도 윗쪽은 Silom 폰트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표시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F Symbol은 San Fransisco 폰트의 모든 weight 에 대응 합니다. 

애플이 새롭게 디자인한 New York 폰트
다음은 New York 폰트 입니다. 폰트 설치는 dmg 패키지를 열면, New York Font 폴더가 있으므로 Folder를 적당한 위치에 끌어다 놓은 후 더블클릭하여 "서체관리자" 앱을 열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Small, Medium, Large, ExtraLarge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폰트는 SemiboldItalic, SemiBold, RegularItalic, Regular, MediumItalic, Medium, HeavyItalic, Heavy, BoldItalic, Bold, BlackItalic, Black 등 12개로 구성됩니다.  

Apple이 제공하는 폰트는 무료이지만,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폰트이므로 애플이 허용하는 범위 혹은 개인적인 용도 이 외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자재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