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Touch Bar에 Dock을 표시해 주는 Pock (Github 무료앱) 본문

Mac(OS X)/macOS 앱

Touch Bar에 Dock을 표시해 주는 Pock (Github 무료앱)

elsa in mac 2019. 5. 10. 11:41

단지 한 줄의 작은 OLED 이지만, MacBook Pro의 Touch Bar는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생산성과 접근 편의성을 높힐 수 있는 좋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Pock는 macOS의 Dock을 그대로 Touch Bar에 표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앱 입니다. 덕분에 MacBook Pro의 화면에서 Dock을 숨길 수 있고, 따라서 화면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Pock을 설치 및 실행하면 "손쉬운 사용"에 대한 사용자 인증을 요구 합니다. 아래와 같이 Pock이 컴퓨터를 제어하도록 설정을 해 주면 됩니다. 

Pock에 대한 컴퓨터 제어 설정 허용

그리고, 다시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Touch Bar 보기"를 기본적으로 "앱 제어기" 로 변경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Touch Bar의 OLED 화면에 Dock의 아이콘들이 표시 됩니다. 

Touch Bar에 표시된 Dock 아이콘들

특별히 Dock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Contextual Menu를 사용할 일이 없다면.. Pock는 Dock의 멋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MacBook Pro의 모니터 화면에서 Dock을 사용할 일이 없다고 판단되면, "시스템 환경설정" > "Dock" 에서 아롸와 같이 "자동으로 Dock 가리기와 보기" 옵션을 활성화 시켜 Dock을 화면 아래로 숨기면 됩니다. 

Dock 숨기기

아래는 Pock의 Preference 옵션과 그 결과에 대한 스샷영상 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