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 아이팟터치 7세대 진짜 나오는 거야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 아이팟터치 7세대 진짜 나오는 거야 ?

elsa in mac 2019. 3. 8. 20:44

아이팟 터치 6세대 스샷

애플이 최근에 배포한 IOS 12.2 Beta 4 코드에 새로운 아이팟 터치의 출시가 기대되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트위터 계정 @jaymit2090tx13을 사용하는 Jognathan Mitchell은 자신의 트윗을 통해,  IOS 최신 베타 버전을 분석하다가 우연히 코드네임이 HLSipod 인 iPod touch 6세대와 다른  HLSipod2라는 이름의 아이콘을 발견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우선, 코드네임을 보면, 분명 7세대 iPod Touch임에 틀림없는 것 같은데, 아이콘의 이미지를 보면 홈버튼과 베젤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IOS기기의 트렌드를 보면 크게 놀라운 것은 아니지만, 노치가 없다는 점에서 몇 가지 추측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은 iPad Pro와 같이 약간의 배젤을 놓고, 그 안에 Face ID가 동작하는 카메라를 넣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스샷아이패드 프로의 전면 카메라

두번째는 전면 카메라를 아예 빼버리고 전체를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로 만드는 것 입니다.(이왕이면 VR용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게 빠방한 해상도로....) 이미 최근에 나온 루머를 보면, Face ID나 Touch ID가  없는 iPod9,1로 명명된 모델이 IOS 12.2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발견되었었죠.. 그럼 어떻게 잠금해제를 할까 ? 전원 버튼을 누르고 전통적인 Passcode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게 하면 되기는 합니다, 최근의 트랜드에 맞지는 않지만 가격을 그 만큼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도 Passcode로 unlock을 하니 그리 빗나간 상상은 아닙니다. 

세번째는 아직 아이팟 터치의 구체적인 형상이 확정되지가 않아서 그냥 사각형 모양의 아이콘을 넣어 놓은 것일 수 있습니다.  꿈보다 해몽일 수 있다는 거죠..

아무튼, 분명한 것은 이 아이콘이 IOS의 최신 베타 버전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고, 이는 머지 않아 7세대 아이팟 터치가 실제로 나온다는 강력한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폰이 대형화되고, 성능과 기능이 고도화 되면서 아이팟 터치가 아직 단종은 되지 않았지만, 메인 기기에서 빠져 있는 것이 현실 인데요.  현재까지 나온 아이팟 터치 7세대와 관련된 루머로는 7인치 디스플레이, A10 Fusion 혹은 A11 프로세서 탑재, 노치 디자인 적용, EEC에 게임기기로 등록되었다는 정도가 나와 있습니다. 

만일 공식적으로 출시가 된다면, 올 해 9월 이후 하반기 쯤으로 예상하는 견해가 지배적 인데요...  음.. 개인적으로는 아이팟 터치보다는 아이폰 SE 2 가 더 기다려 집니다. ^^


관련 글 목록)
2019/05/28 - 애플 - A10 및 256GB 옵션으로 업그레이드 된 신형 iPod Touch(아이팟 터치) 출시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