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Facetime - 걸려온 전화를 받지 않아도, 음성이 전달되는 심각한 버그 발견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Facetime - 걸려온 전화를 받지 않아도, 음성이 전달되는 심각한 버그 발견

elsa in mac 2019. 1. 29. 13:40

아이폰에서 FaceTime과 관련된 심각한 버그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버그는 Benji Mobb가 Twitter를 통해 공개하면서 알려졌는데요, 우선, 연락처 앱에서 아이폰 전화를 걸 사용자를 선택한 다음, Facetime 통화를 시도 합니다.  그럼 수신자 아이폰에 전화벨이 울리겠죠.. 이 상태에서 전화를 건 사람이 FaceTime 화면을 위로 쓸어 올리고, 사람 추가를 누른 후, 자신의 아이폰을 추가하면,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소리가 나의 아이폰에서 들리는 버그 입니다. 아래는 Benji Mobb가 올린 twitter 입니다. 

상대방의 전화가 전화를 받기 전까지 계속 벨 또는 진동이 울린다는 점 때문에, 상대방은 인지하지 못하는 완벽한 도청 버그는 아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음에도 상대방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이 버그는 macOS로 걸려온 FaceTime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것으로, IOS 12.1 이상으로 동작하는 모든 기기가 영향을 받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 버그의 존재 여부를 현재까지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암튼 이런 버그가 존재한다는 것을 안 이상, 당분간 FaceTime 수신을 차단해 놓는 것이 상책 입니다.

 다행이 애플에서도 해당 버그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관련된 Bug fix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