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스마트 글래스(Smart Glasses) 웨어러블 단말기 개발 중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스마트 글래스(Smart Glasses) 웨어러블 단말기 개발 중 ?

elsa in mac 2016. 11. 15. 10:40

오늘 자 Bloomberg Technology에 올라온 기사에 따르면, 애플이 Google Glasses와 같은 AR(Augmented Reality:증강현실)을 적용한 Smart Glass를 개발하고 있이 아니냐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추측의 발단은 근거는 애플이 최근 부품 공급업체와 논의 near-eye 디스플레이 공급회사에게 테스트를 목적으로 한 일부 수량을 주문했다는 것에서 기인한 것으로, 예전에 Apple의 CEO인 Tim Cook이 차 세대 AR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는 점과 지난 WWDC에서 Pokemon Go 출시 이후, 증강현실에 대단히 높은 관심과 평가를 내린 점.. 그리고 2013년을 기점으로 Apple이 Microsoft사의 Kinect 게임 시스템에 적용된 motion-sensing 기술을 개발한 PrimeSence를 인수했고, 이 후 2015년 ~ 2016년 사이에 증강현실 관련 S/W 스타트업 기업인 Metaio, Flyby Media등을 인수한 정황들을 모아 봤을 때, Glass 형태의 증강현실 디바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Glass 형태의 AR 디바이스는 Google에서 Google Glass라는 제품으로 공개가 되었었지만, Privacy 문제에 직면하면서 실제 제품화까지는 이어지지 못했습니다. 

즉, 기존 IOS기기와의 연동성등과 맞물려 어떠한 형태와 기능의 제품이 나오게 될런지는 아직 미지수 이기는 하지만,  사실이라면, 이미 Google Glass에서 제기되었던 사회적 파급효과 및 연관된 문제점등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런지가 실제 제품화 성페의  키가 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물론, 실제 제품화가 된다면 아이폰 및 IOS 공개 10주년이 되는 2017년이 가장 좋은 시점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만, 이미 AR기기의 선두주자 격인 Microsoft의 HoloLens와 대등하거나 혹은 그 이상의 경쟁을 하려면, 냐년 런칭은 힘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