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기기를 위한 자체 GPU 개발 중 !?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IOS 기기를 위한 자체 GPU 개발 중 !?

elsa in mac 2017. 4. 3. 21:22

로이터 통신의 기사에 의하면, Apple이 iPhone, iPad 등 IOS기기 SoC에 들어가는 영국의 Imagination Technologies사의 GPU 기술을 향 후 2년 내로 사용하지 않겠다고 IT에 통보 했다는 소식입니다.  Apple은 IT의 주식을 8% 보유하고 있는데, 이 소식으로 인해 오늘 하루에만 IT의 주가가 70% 가까이 급락을 했습니다.  챠트가 공포스럽네요.. --;

Imagination Technologies의 소식에 의하면, Apple이 자체적으로 GPU Core를 개발하고 있는것 같다고 언급하고 있는데, 특허 및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기술 정보를 침해하지 않고 과연 애플이 단독으로 GPU Core를 개발할 수 있을지 의문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Apple이 이와 같은 계획을 IT에 통보함에 따라 IT측에서도 Apple에 대한 리이센싱을 중단한다고 보도 했습니다. 

사실 아이폰 7 시리즈를 위해 새롭게 등장한 A10 Fusion SoC 부터, IT사의 PowerVR과 관련된 애플과의 불협화음이 지적되어 오긴 했습니다. Apple 입장에서는 GPU를 보다 디테일하게 Custom 하여 H/W와 S/W에 대한 제어권환을 보다 많이 갖고 싶어했지만, IT와의 협상이 원활하지 않았다는 후문이 있어왔죠.. 

Imagination Technologies사는 그 동안 Apple과 협력하면서 시장에서 그나마 좋은 평가를 받아왔었지만, 개인적으로 Apple 이 외의 시장 확대에 한계를 갖고 있으면서, Apple에 인수되는 것 아닌가 생각되기도 했었습니다.  IT로써는 이번 결정이 꽤나 치명적일 수 있는데, Apple 이 외의 Major 업체를 잡을 수 있는 가가 향 후 존망의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은 자체 IOS기기용 GPU 개발에 대한 논평을 일체 하고 있지는 않아 그 실체를 알 수 없지만, IT의 주가가 저 지경인 것을 보면, 확실히 뭔가 있기는 한 것 같습니다.  애플 입장에서는 자체 솔루션이 있다면, GPU의 성능과 베터리 효율을 최적화할 수 있고, 부가적으로 라이센싱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게 되겠지만, 문제는 성능이겠죠.. 과연 그 실체가 언제 들어날지 궁금하네요..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