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IOS 10.3 , watchOS 3.2, tvOS 10.2 정식 버전 릴리즈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IOS 10.3 , watchOS 3.2, tvOS 10.2 정식 버전 릴리즈

elsa in mac 2017. 3. 28. 10:59

애플은 오늘 IOS 10.3(14E277), watchOS 3.2(14V249), tvOS 10.2(14W265)의 정식 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10.3의 주요 기능으로는 우선 Apple에서 새롭게 출시한 AirPods 찾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위치정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운드 재생 정도의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내부적인 변화로 Apple의 차기 File System인 APFS(Apple File System)가 정식으로 도입되었습니다. Flash를 저장 매체로 사용하는 OS에 최적화된 파일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실제 사용자들이 체감하는 성능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을 것 입니다.  

세 번째로 무엇보다도 그 어느 업데이트 때 보다 많은 84건의 보안 취약점 개선이 이뤄진 것이 인상적입니다. 

네 번째로는 IOS 10.3에서는 업데이트 된 StoreKit API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를 적용한 App의 경우, Apple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앱 평가 기능을 이용하여 앱에 대한 리뷰나 Rating을 작성해서 보낼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들이 개발한 App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섯 번째로는 Podcast 위젯을 Control Center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Home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Swipe를 한 다음, 제일 하단의 "편집" 버튼을 누르고, Podcast 앱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여섯 번째로는 Apple ID 프로파일과 iCloud, 결재 및 iTunes 관리, Apple 기기 관리 등으로 모두 통합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어서, 관리하기가 매우 복잡했는데, 깔끔하게 정리가 된 셈 입니다. 

다음으로, App Icon의 변경이 쉬워지게 되었다는 점인데, 이전까지는 개발자가 App의 아이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부득히하게 새 버전을 출시해야만 되었지만, IOS 10.3부터는 개발자의 요구에 따라 언제든지 앱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로는 "지도" 앱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위치에 대한 이 후 6시간까지의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지도 아이콘에서 3D Touch Shortcut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CarPlay에서 Home Screen에 최근에 사용된 앱들을 표시해 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음악" 앱을 UP next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접근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WatchOS 3.2의 핵심은 극장모드(Theather Mode)가 새롭게 추가된 것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게 되면, 화면이 꺼진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즉, 새로운 메시지가 오거나 전화가 오더라도 화면이 자동적으로 켜지거나 진동 및 사운드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사용자가 의도적으로 크라운을 돌리거나 측면 버튼을 눌러야지만 화면이 들어오게 되는 것으로, 말 그대로 어두운 극장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한 모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추세를 보면, IOS UI/UX에 큰 변화 없이 새로운 기능의 일부 추가와 통합을 중심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 가운데에서는 새로운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실 수도 있겠지만, 버전 업될 때 마다 가장 중요한 보안 패치가 이뤄지는 점 하나만으로도 가급적 업데이트는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더욱이 이번 IOS 10.3의 경우는 대규모 보안 패치가 이뤄진 만큼 꼭 시간내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